네이버 명언으로 동기부여
- 인간/동기부여
- 2017. 11. 6.
네이버 명언으로 동기부여
누구나 좌절하고 힘들었던 시기는 있습니다. 그러나 그 시기를 버텨내고 다시 일어나는 자만 보다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겁니다. 그러나 혼자만 일어나면 안되겠죠. 좌절한 사람들을 이끌어줘서 모두가 행복해지는 삶이 되어야만 합니다. 그래야만 우리 스스로가 더욱더 평온해질 수 있으니까요. 수많은 사람들이 동기부여 관련된 말들은 아무런 쓸모가 없다고 말하지만 동기부여가 되는 말을 듣거나 보게 된다면 우린 가슴이 뜨거워집니다. 다시 작심삼일로 돌아갈 지언정 시작했고, 또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 좌절하지 마세요. 아니 포기하지 마세요. 좌절과 시련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포기하지만 않으면 됩니다.
네이버 명언 정보에 보면 사랑, 인생, 공부, 성공, 친구, 독서, 이별, 시간, 노력, 희망, 도전, 자신감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수 많은 위인들이 우리 인생에 있어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말들을 수 없이 내뱉었습니다. 그 말들은 누구나 뱉을 수 있지만 그 말을 듣고 그 말을 하고 실천하는 사람만이 변화할 수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지금 손에 쥐고 있는 스마트폰을 팽겨쳐 버리고 매일 누워서 보던 TV를 없애버리고 살아도 우리는 아무런 문제가 없고, 오히려 문제가 없어질 것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이 2가지가 인생에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힐링? 답은 없습니다. 오답이니까요. 그로 인해 얻는 것? "힐링", "마음의 위안" 아닙니다. 아무것도 얻지 못합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이 그 시간에 자신을 위한 것을 한다면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요? 예전보다 나은 삶입니다. 이거면 충분하지 않나요?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자, 저의 사담은 여기까지 하기로 하고 네이버 명언들을 하나씩 살펴보죠.
첫번째는 사랑에 대한 명언입니다. 각 명언에 첫번째 페이지만 살펴보도록 합시다.
헨리 데이비드 소로우는 "더 많이 사랑하는 것 외에는 다른 사랑의 치료약은 없다." 이것은 무슨 뜻일까요? 이별을 빨리 잊기 위해 더 많은 사랑을 하라는 것인가요? 저는 많은 사람들을 모두 사랑하라는 뜻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생텍쥐페리는 "누군가 양을 갖고 싶어 한다면 그것은 그 사람이 이 세상에 존재한다는 증거다"라는 말을 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어린왕자를 아주 좋아합니다. 알다가도 모를 말이긴 합니다. 어쩌면 초현실적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그 안에는 정말 많은 지혜가 담겨 있습니다. "양 한 마리만 그려줘요..."라는 말만 생각나네요.
인생에 대한 명언을 살펴볼까요? 해브록 엘리스는 "아이들은 우리가 호가신할 수 있는 유일한 형태의 영원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아이들은 소중하고 우리에게 미래라는 뜻인 것 같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는 "이루 안에는 활기와 강력한 욕정이 자리 잡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을 얼마나 잘 컨트롤 하느냐에 따라 인생의 질이 달라지겠죠. 양은 늘어날 지언정 질이 떨어진다면 그것은 과연 인생이라 할 수 있을까요..?
공자는 "배우나 생각하지 않으면 공허하고, 생각하나 배우지 않으면 위험하다."라고 말했습니다. 단순히 배운 다는 벗어나 그것을 깊이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고, 생각하지만 배움이 없다면 그 깊이도 낮을 수 밖에 없으니 위험하다라는 뜻인 듯 합니다. 알고 모르고의 차이는 상당히 큽니다. 그리고 말과 행동도 다릅니다. 존그레이는 "더 많이 준다고 아이를 망치는 게 아니다. 충돌을 피하려고 더 많이 주면 아이를 망친다." 음 좀 더 생각해봐야 할 명언입니다.
성공에 관한 명언입니다. 오프라 윈프리는 "당신은 움츠리기보다 활짝 피어나도록 만들어진 존재입니다." 자기 자신을 너무 비관하지 말고, 자신의 삶을 당당하게 살으라는 뜻 같습니다. 오프라 윈프리는 아주 어려운 유년시절을 보냈습니다. 그러나 어느 순간 자기 자신을 비관하지 않고 멋진 인생을 살아보기로 합니다. 그리고 그녀는 존경받을만한 인물이 되었습니다. 로버트 하인라인은 "명확히 설정된 목표가 없으면, 우리는 사소한 일상을 충실히 살다 결국 그 일상의 노예가 되고 만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팩트입니다. 계획을 세워도 예상치 못한 사건들로 인해 하루가 흐트러지기도 합니다. 그런데 아무런 계획을 세우지 않고 살아간다면, 자신이 하루동안 무엇을 했는지 모릅니다. 그럼 자신의 반성하기 보다는 세상을 탓하게 됩니다. 그러니 계획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노예가 되지 않으려면요.
다음은 친구에 관한 명언입니다. 트레이 파커는 "인생에서 인간이 가잘 수 있는 모든 것은 가조과 친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들을 잃게 되면 당신에겐 아무것도 남지 않는다. 따라서 친구를 세상 그 어떤 것보다 소중하게 여겨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에 저는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그러나 친구들 간에 사소한 다툼으로 인해 멀어져 버리곤 하죠. 그러나 저는 그들이 절 미워할 지언정 저는 그들이 필요할 때 언제나 도울 것입니다. 더욱 미안해지는 시간이네요. 사무엘 존슨은 "만약 사람이 살면서 새 친구를 사귀지 않는다면, 곧 홀로 남게 될 것이다. 사람은 우정을 계속 보수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제 가슴 깊이 파수꾼으로 삼아야 할 것 같습니다.
독서 명언입니다. 모지즈 하다스는 "네 책의 복사본 보내줘서 고마워. 읽느라 시간 낭비 하지 않을께"라고 말했습니다. 이처럼 완벽한 명언은 처음 보는군요. 헬렌 켈러는 "문학은 나의 이상향이다. 여기에서는 내 권리르 박탈당하지 않는다. 감각의 어떠한 장애물도 달콤하고 우아한 내 책 친구들의 이야기로부터 나를 차단하지 않는다. 그들은 나에게 곤란함이나 어색함없이 이야기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책은 시공간을 초월해서 과거에 돌아가 과거 사람들과 이야기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오직 그와 나만의 세계죠.
이별에 관한 명언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는 "이 사랑의 꽃봉오리는 여름날 바람에 마냥 부풀었다가, 다음 만날 때엔 예쁘게 꽃 필 거예요"라고 말했습니다. 아주 좋은 말이군요. 장 폴 리히터는 "인간의 감정은 누군가를 만날 때와 헤어질 때 가장 순수하며 가장 빛난다."라고 말했습니다. 가슴에 와 닿습니다. 이별에 대한 건 별로 좋아하질 않아서 넘어가도록 하죠.
시간 명언입니다. 윌리엄 서머셋 모옴은 '나는 과거를 생각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끝없는 현재 뿐이지요." 제가 좋아하는 말이군요. 과거와 미래는 격리하고 오늘만을 생각하자. 과거를 생각하며 미래를 짊어지면서 현재까지 이끌어간다면 누구나 쓰러질테니까 말이죠. 오귀스트로 르네 로댕은 "경험을 현명하게 사용한다면, 어떤 일도 시간 낭비는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현명하게 사용해야죠. 그러나 우린 스마트폰과 TV와 먹는 것에 너무 직찹하면서 사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현명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노력 명언입니다. 존 F. 케네디 대통령은 "이 모든 과제는 취임 후 100일 안에 이뤄지지 않을 것입니다. 1,000일 안에도 이뤄지지 않을 것이며, 현 정부의 임기 중에 끝나지도 않을 것이며, 어쩌면 우리가 지구상에 살아있는 동안 이루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작합니다." 이 얼마나 멋진 말입니다. 저는 그를 존경합니다. 에드가 버겐은 "게으름 피울 수 있을 만큼 똑똑하지 못한 것을 포부가 높기 때문이라고 변명할 수 없다."저도 제 스스로를 더 많이 단련시켜서 이러한 자신감 있는 말을 내뱉어 보고 싶습니다. 그 자신감이란 말과 행동이 일치하는 사람만이 뿜어낼 수 있는 아우라죠.
희망 명언입니다. 에피쿠로스는 "못 가진 것에 대한 욕망으로 가진 것을 망치지 말라. 하지만 지금 가진 것이 한때는 바라기만 했던 것 중 하나였다는 것도 기억하라."라고 말했습니다. 많은 이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하지 않고, 보이지도 가지지 못한 것만 바라며 살고 있습니다. 우리가 누군가는 숨쉬기 힘들어하지만 우린 그 숨을 아주 당연하게 받아들입니다. 그리고 발과 다리가 있고 말할 수 있고, 듣고 볼 수 있고, 혀로 맛을 느끼는 것과 피부과 온전히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요? 지금 호스피스 병동에 가보세요. 당신이 온전히 있는 것만으로도 부러워하는 사람들의 눈길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폴 퍼셀은 "긍정적 사고만큼 나를 우울하게 만드는 일은 없다."라고 말했는데요. 역설적으로 말한 것일까요? 아니면 자신이 부정적이였기 때문였을까요? 그의 생을 봐야할 깨달을 수 있는 명언 같습니다. 깊이 생각해보게 되는 명언이군요.
도전에 관한 명언입니다. 빈센트 롬바르디는 "일단 당신이 성공을 위해 자신과 가족이 치뤄야 할 대가를 인정하면 사소한 아픔, 경쟁자의 압력, 일시적 실패는 감내할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인정해야 합니다. 이정도 아픔과 실패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이죠. 기브리엘(코코)샤넬은 "당신이 열정의 대상이라면 창문을 박차고 뛰어내려라. 열정을 느긴다면 그것에서 도망쳐라. 열정은 지나고 지루함은 남는다."라고 말했습니다. 계속해서 열정이 있는 일을 찾으란 뜻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감 명언입니다. 에리브러햄 링컨은 "그 투쟁에서 실패할 수도 있다는 개연성 때문에 정당하다고 믿는 대의를 지지하는데서 물러 서서는 안된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길을 가다가 돈이 더 많이 벌려서 다른 길을 선택합니다. 그러나 그 길은 행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진정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일을 할 때가 그 어떤 억만금을 받는 것보다 행복하니까요. 억만금이라면 달라질 수 있다고요? 그건 돈을 위해 사는 것이지, 나 스스로를 위해 사는건 아닌게 아닐까요? 가브리엘(코코)샤넬은 '가장 용감한 행동은 자신만을 생각하는 것이다. 큰 소리로" 나 자신을 믿으라는 뜻 같군요.
지금까지 네이버 제공하는 명언들을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모든 명언을 다 살펴봤더라면 한 5시간 정도 걸렸을 듯 합니다. 아니면 거의 반나절 이상을 해야 할지도 모르겠군요. 인생은 짧지만 시간은 많습니다. 그러나 그 시간을 우린 낭비합니다. 인생이 짧다고 생각하기 때문일까요?
'인간 > 동기부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에게 힘이 되었던 명언들 (0) | 2017.11.0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