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판매자센터 : 패널티 안내


네이버페이 판매자센터 : 패널티 안내



쇼핑몰을 운영한다면 다양한 마케팅 제휴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상품을 만들더라도 홍보되지 못한다면 알려지는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한가지 말하고 싶은 것은 좋은 상품은 반드시 느리게 홍보되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계속 만족한다면 나중엔 큰 쇼핑몰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보다 그 시기를 앞당기기 위해선 여러가지 제휴를 통해 내 상품을 홍보해야 합니다. 











혹시 네이버페이라는 서비스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계신가요? 없으신가요? 없다면 얼른 설치해서 네이버페이를 쇼핑몰에 연결하세요. 혹시 네이버페이의 포인트로 구입으로 인해 매출에 영향을 줄까봐 걱정하고 계신가요? 그런 걱정보단 더 많은 주문이 들어와서 걱정하게 되실 겁니다. 네이버페이는 매출성장에 지대한 영향을 주는도구입니다. 특히 쇼핑몰을 처음 시작한다면 반드시 연결하세요.



그러나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주문취소나 품절로 인해 거래가 자꾸 어긋나서 취소율이 높아질 경우 패널티를 받게되고, 패널티를 심하게 받을 경우 네이버페이를 당분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럼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려는 사람들이 이탈하게 되고, 이는 매출이 영향을 주게 됩니다.




저도 이렇게 패널티 많이 받아본 것은 처음입니다. 저는 현재 [주의]단계입니다. 제가 알기론 패널티가 30점인가 40점을 넘어가게 되면 정지가 됩니다. 사실 왠만해선 패널티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만큼 받을 확률이 거의 없다는 것인데요. 다만 재고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 혹은 배송지연되는 상품이 많다면 바로 패널티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배송지연이 되지 않도록 항시 빠른 배송을 해야겠죠.



이는 패널티 점수입니다.  총 점수가 아니라, 항목에 대한 점수입니다. 발송처리 지연일 경우 최대 2점입니다. 영업일 7일 이내 미발송 시 부여받게 됩니다. 취소사유가 상품품절이 될 경우 2점이 부과됩니다. 반품처리가 3영업일 이상 경과되어도 보류 설정이 안될 경우 1점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교환처리 지연도 마찬가지로 1점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서비스 시용규칙 위반시 회사의 심사를 통해 패널티가 부여되는데요. 이 점수는 3~40점까지 담당직원이 부과하는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