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러시아 월드컵 본선 조편성표

2018 러시아 월드컵 본선 조편성표



아침 식사 하셨어요?


이제 한 달 뒤면 월드컵 시즌이 시작됩니다. 지난 브라질에 이어 러시아 월드컵에서 우리나라 선수들 멋진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어릴 땐 월드컵이라는 것이 오기만을 기다렸는데, 그보다 더 중요한 것들을 해야 하기 때문에 큰 비중은 두지 않습니다. 그래도 남자인지라 운동에 대한 관심이 많은 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러시아 월드컵 본선 조편성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러시아 월드컵 예선행을 확정 짓는데 있어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과연 그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한 동안 2002년의 축구 영웅인 '거스 히딩크'가 마지막 축구를 대한민국에서 끝내고 싶다는 말을 해서 혼란스러움을 주기도 했지만, 이젠 그 말이 쏙 들어갔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지켜보는 것 뿐이겠죠?





조편성은 A조부터 H조까지 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F조에 속해 있습니다. 축구의 강대국들과 같은 팀이라 16강 진출이 어떻게 될지 노심초사합니다. 그래도 어떤 이변을 만들어 낼지 모르기 때문에 두고봐야겠죠. 우리 팀에 속에 있는 나라는 독일, 멕시코, 스웨덴입니다.







경기 시간을 살펴보면 조별로 총 6경기씩을 치루게 됩니다. 우리나라 경기는 6월 18일, 24일, 27일에 경기가 있습니다. 18일에는 니즈니노브고로드, 24일 경기는 로스토프나도누, 27일 경기는 카잔에서 진행됩니다. 우리나라 시간으로 모두 늦은 밤에 진행됩니다.







24일 오전 12시에 시작되기 때문에 그나마 수월하게 볼 수 있는 날이 24일이겠군요. 러시아와이 시차는 어느정도 일지 궁금하군요.







러시아와 대한민국의 시차는 6시간이 납니다. 이제 앞으로 한 달 뒤엔 거리엔 붉은 물결이 또 다시 나타날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궁금하지 않으세요? 예전과 다르게 해외에 국내 축구 선수들이 대거 진출해 있습니다. 오히려 러시아 월드컵보다 카타르 월드컵이 더더욱 기대되는 건 저뿐일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