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드라이브 용량 정리(늘리기) 프로그램 List

  C드라이브 용량 정리(늘리기) 프로그램 List


요즘은 용량이 TB(테라바이트)까지 나왔기 때문에 용량을 걱정할 일이 없겠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컴퓨터엔 무슨 파일들이 그렇게 많은지 쓸데 없는 파일 몇개만 정리해도 갑자기 넓어집니다. 아주 오래 전 커퓨터 용량이 1GB만 하더라도 엄청났던 시절이 떠오릅니다. 지금은 영화 하나에 1GB가 그냥 넘죠. "뭐 설치한 파일도 없고, 받은 파일도 없는데..왜 이렇게 용량이 많지..?"라고 생각하셨다면 지금 컴퓨터 정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셔서 용량을 늘려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네이버 클리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다른 것들도 사용해보았는데, 그냥 이게 편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딱히 뭐라고 이야기할 순 없지만, 적응되어서 사용하고 있는 거? 무슨 느낌인지 아시죠?



인터넷을 많이하면 인터넷의 기록파일들이 쌓이게 되는데 이러한 것들도 여러분 컴퓨터에 저장되어 용량으로 차지하게 되는데요. 하나씩 봤을 땐 아주 작은 용량이지만, 여러분들이 컴퓨터를 하는 시간과 하는 범위가 늘어날수록 새로운 기록파일들이 컴퓨터에 다운로드 됩니다. 이럴 땐 인터넷 옵션에서 인터넷 기록 파일들을 삭제해주면 되는데요. 요즘엔 클리너 프로그램으로 같이 정리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선 용량을 늘릴 수 있는 컴퓨터 정리 프로그램들을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의 경우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니 어렵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설치하셔서 컴퓨터가 느리거나 용량이 없다고 할 때 사용해주시면 컴퓨터 환경을 좋게 만들어 컴퓨터를 좀 더 빠르게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는 각 종 유틸리티 자료들을 개발사 혹은 운영체제 별로 받아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폰트'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네이버 소프트웨어(Link)에 접속하신 후에 검색 창에 '클리너'라고 검색하시면 현재 기준으로 17개의 컴퓨터 정리 프로그램이 보입니다. '시스템 청소 프로그램'이라고도 하는데요. 여기에 있는 걸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해 보실 필요는 없을 것 같고요. 평가, 다운로드 수를 확인합니다. 그보다 중요한 건 업데이트 일자인데요. 개발자가 이 프로그램에 대해 얼마나 신경을 쓰고 있는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업데이트 일자가 조금 오래되었더라도 프로그램 상에 문제가 없다면 큰 문제는 없겠지만, 그래도 최종 업데이트 일이 너무 오래되었고, 평도 좋지 않다면 후보에서 제외하시면 됩니다.




원하시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신 후에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으시는 건 어렵지 않으시죠? 우측에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땐 다른 사용자(User)들의 평을 봐야 합니다. 이미 누군가 사용했다가 어떠한 문제가 있어서 사용을 안할 수도 있거든요. 특히 프로그램은 무턱대고 그냥 설치했다가 PC에 악영향을 주곤 합니다. 그러니 프로그램 설치 시에는 반드시 신중해야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클리너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랜만에 실행해서 그런지 마지막 청소가 83전이였군요. 클리너를 실행하시면 현재 불필요한 시스템 파일과 Active X, 인터넷 사용기록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습니다. 예약청소도 가능하며, 용량이 꽉 찼을 때 정리하라는 알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한 번 정리해 봅시다.




여러분들의 C드라이브의 용량을 확보해 보세요. 더 많은 용량을 확보하기 위해선 이것보단 직접적인 프로그램을 제어판에서 삭제하시는게 효과적이긴 합니다. 제어판에서 삭제할 필요 없이 프로그램 삭제가 바로 가능한 클리너들이 있습니다.




하단에 [PC관리]를 클릭하시면 여러분 PC에 설치된 시작 프로그램, 설치 프로그램, ActvieX, 툴바 프로그램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선 한 번에 많은 용량을 확보하고 싶다면, 설치 프로그램 중에서 설치 일 기준으로 설치가 가장 오래되었거나 최근에 설치된 항목을 찾아서 그 프로그램의 사용 빈도 수가 거의 없을 경우 삭제하시면 됩니다. 


의외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장기간 설치해 놓은 것을 모르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 기회에 해당 하는 프로그램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아무 파일이나 삭제하시면 나중에 다시 재설치 혹은 PC관리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프로그램 중에서 확실히 알고 있는 것들 위주로 삭제해 나가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