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 새폴더 만들기 (이름바꾸기)

  바탕화면 새폴더 만들기 (이름바꾸기)


오늘부터 아주 간단하지만 컴퓨터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찾아보시는 정보들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폴더를 생성하는 방법과 간단하게 이름을 변경해 봅시다. 아마도 이 정보를 보고선 "이런걸 누가 몰라.."라고 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의외로 아주 간단한 것들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가 시골에 내려가서 농기구를 어떻게 사용할 지 모른다면 어르신들께서 이렇게 말씀하시겠죠. "아휴..이런 것도 쓸 줄 몰라서.." 자 그럼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합시다.



바탕화면에서 혹은 폴더 안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옵션이 나옵니다. 요즘엔 새폴더 혹은 새파일 생성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왔지만, 예전에는 [새로 만들기]를 클릭해서 [폴더]를 클릭해서 생성했습니다. 그럼 폴더를 생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폴더를 생성했습니다. 자 그럼 이름을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을 바꾸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좌측에서 우측으로] 생성한 폴더를 한 번 클릭합니다. 그리고 1초 뒤에 다시 클릭합니다. 그럼 폴더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 환경으로 바뀝니다. 원하시는 이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더 간단하게 바꿀 수 있는 방법은 폴더를 클릭하고 키보드 좌측 상단쪽에 [F2]버튼을 클릭하시면 이름 바꾸기 환경으로 변경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