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핸드폰게임 : 녹스 앱플레이어

  컴퓨터로 핸드폰게임 : 녹스 앱플레이어


모바일 게임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PC방에 인기가 사그라드는 듯 했습니다. 그러나 요즘 PC게임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죠. 여러분이 잘 알고 있는 스타크래프트 혹은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으로 인해 말이죠. 또한 컴퓨터 어플을 통해 핸드폰 어플을 쉽게 컨트롤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생기게 되면서 이제 PC와 모바일의 경계는 허물어졌고 어려운 조작 때문에 힘들었던 핸드폰(모바일) 게임을 쉽게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오늘은 컴퓨터로 핸드폰 게임을 할 수 있는 "녹스"라는 앱플레이어를 소개할까 합니다. 앱 플레이어 프로그램을 게임으로도 활용하지만, 다른 어플 PC조작으로 할 경우 훨씬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녹스앱플레이어는 현재 "6"버전까지 나온 상태입니다. 최근에 넥슨에서 출시된 듀링고 : 야생의 땅이 우측에 팝업으로 보이는군요. 저는 모바일 게임을 즐기지 않습니다. 사실 게임의 감흥을 잃은지 오래되었습니다. 다운로드 하단에 구글드라이브, 이전버전, 그리고 맥버전 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게임 기능 외에도 영상콘텐츠 제작 기능, 다중플레이어 기능, 복원기능, 가상키보드 기능, 게임패드 연결, 마우스 매크로, apk파일 설치, 스마트키 기능, openGL3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위에 이미지처럼 모바일 게임을 키보드와 마우스로 쉽게 즐길 수 있답니다. 이제 어렵게만 느꼈던 핸드폰게임 한 방에 끝!










녹스를 다운로드 받으면 별도의 절차는 없고 빠른 설치를 누르시면 자동으로 설치 됩니다. 그리고 설치가 완료되면 시작을 누르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녹스 사용방법에 대한 도움말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한 번씩 직접 사용해보시면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우측에 보시면 옵션 메뉴입니다. 테마도 변경할 수 있고, 라이브 방송도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을 방송하시거나 영상으로 만들어서 올리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적합합니다. 








좌측에 키보드 메뉴를 클릭해봤더니 키패드에 대한 옵션이 나옵니다. 게임 종류에 따라 도구를 선태할 수 있습니다. 슛팅게임전용 도구도 별도로 있군요. 그리고 키패드에 대한 투명도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화면을 닫으면 위와 같이 플레이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우측 상단에 구글 플레이어 버튼을 클릭해서 계정을 활성화시키세요.




기존계정이 있으시다면 계정을 등록하셔서 핸드포화면으로 동기화하시면 됩니다. 저는 애플이기 때문에 녹스를 사용하는데 제한적입니다. 최근에 애플도 앱 플레이어를 이용해서 할 수 있다곤 하는데, 제가 알아보진 않아서 그 부분은 잘 모르겠네요. 그럼 지금까지 컴퓨터로 핸드폰게임을 할 수 있는 앱 플레이어를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