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머리 빨리 기르는 법, 속도와 시간 5

 

 

남자 머리 빨리 기르는 법, 속도와 시간 5


 

머리야 빨리.

 

사중에 패스트샴푸라고 머리를 빨리 자라게 하는 샴푸가 있다고 합니다. 지금은 성인이라서 크게 신경쓰진 않지만 학교 다닐 때, 머리 지적을 받은 후에 머리를 스포츠 스타일로 커트합니다. 지금은 두발자유가 있지만 제가 학교 다닐 때만 하더라도 머리에 대한 지적, "귀 밑에까지 뒷머리는 어디까지"와 같은 기준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런 기억이 아련해질 무렵에 지난 주에 펌을 했던 머리가 미용사의 잘못인가요? 나의 잘못이겠죠. "조금만 잘라주세요."라고 말했지만 이미 많이 커트되어 머리는 복구될 수 없었습니다. 사실 제가 펌을 안했으면 큰 걱정은 안하겠지만, 다시 펌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어요. 펌을 하게되면 펌약을 사용해야 하는데, 그 시기가 너무 짧아서 두피에 더 자극을 줄 것 같아요. 그것 때문에 걱정입니다. 어쩔 수 없죠. 좀 더 참아보도록 하죠. 펌에 중독되어 버렸어요.

 

 

아무튼 남자들에게 있어 잘려나간 머리는 정신적으로 힘듬(?)을 안겨줍니다. 얼굴이 잘생겼다면 큰 문제가 없겠죠. 뭐 잘 어울리는 머리도 상관없겠죠. 그런데 누군가의 실수인지는 모르겠으나, 커트가 잘못되었을 땐 그 생각 뿐이죠. "머리 빨리 기를 수 없나..." 그 땐 챙기기도 않던 건강과 수면패턴에 신경을 씁니다. 갑자기 물을 마시고, 두피마사지를 합니다. (참...히히)

 

 

1. 현실을 받아들이기


 

 

우선 쿨해지셔야 합니다. 잘린 머리는 다시 되돌릴 수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우선 빨리 자랄 수 있다고 믿으세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될 일도 잘되지 않습니다. 우선 드라이 및 왁스를 통해 최대한 깔끔한 머리스타일로 만들어보세요. 

 

 

2.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기


 

 

우리 몸에 호르몬이 가장 많이 나오는 시간대는 오후 10시에서 새벽 2시사이라고 합니다. 머리에 영분을 충분히 공급하고자 한다면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야 합니다. 

 

 

3.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먹어주기


 

 

우리 몸은 단백질로 만들어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머리카락도 마찬가지로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태워보면 고기 탄내가 납니다. 머리에 충분한 단백질을 공급해줘야만 머리가 빨리자라는 효과도 있지만, 머리결이 건강해진답니다. 단백질도 질 좋은 단백질을 섭취해야겠죠? 개인적으로 콩을 추천드립니다.

 

 

4. 혈액순환을 위한 두피마사지 해주기


 

 

두피에 혈액순환이 잘되면 머리가 빨리 자라게 됩니다. 특히 엉킹 머리를 자주 빗어주게 되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손 끝이나 끝이 둥근 브러쉬를 이용해서 두피를 자극해 줍니다.

 

 

 

머리가 자라는 속도, 시간은 얼마나 걸릴까?




머리에 대한 고민을 하기 위해선 자주 머리를 잘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2주에 한 번씩 머리를 자릅니다. 덥수룩하지 않을 때 조금만 잘라주면 머리를 망칠 일이 거의 없어집니다. 왜냐면 살짝 정리만 하기 때문이죠.
개인적인 경험으론 머리의 어색함을 벗어나는 시기는 3일정도고 익숙해지는데는 일주일 정도 지나면 머리가 어느정도 자라기 때문에 일주일 정돈 참아야 합니다. 머리결과 두피 상태에 따라 자라나는 속도는 다릅니다. 즉 사람마다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하루에 0.3mm정도 자라고 한 달 평균으론 1cm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좀 빨리 자라는 편인 것 같습니다.
남성 분들이라면 제가 말씀드린 방법으로 커트하면 자신이 원하던 스타일을 최대한 많이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번이 정말 오랜만에 실패한 머리네요. 그리고 반드시 담당 미용사 외에는 자르지 마세요. 실패하면 여러분의 탓이니까요. 머리는 다시 자라긴 하지만, 자르고 난 뒤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마치 무릎에 난 상처처럼 말이죠.

패션/그루밍 관련 글

 

ABC마트 할인쿠폰 (에비씨)

면도 (깔끔하게) 하는 법 5단계

왕발 페이크삭스 (빅사이즈) #플라잉삭스

빈폴 세일 SSF샵에서 지금 겟하다.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 (샤넬, 구찌 등)

무신사 생일쿠폰 및 이벤트 살펴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