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없어요. 친구를 사귀는 방법


친구가 없어요. 친구를 사귀는 방법



이제 집에 갈 시간입니다.


친구? 여러분은 친구에게 어떤 존재이고 싶습니까? 친구가 여러분에게 어떤 존재였으면 좋겠습니까? 친구를 만들고 싶으신가요? 아니면 많은 지인을 만들고 싶으신건가요? 친구를 만드는 법은 간단합니다. 여러분의 삶을 바꾸면 됩니다. 여러분이 삶의 주인이 되면 달라진 당신에게 누군가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당신에게 호기심을 느낀 사람들이 말이죠.



친구가 많은 사람들의 특징은 어떤가요? '얼굴이 잘생겼다?', '재밌다?', '특이하다?' 등 여러가지 특징이 있죠. 여러분에게 있어 꼭 필요한 친구 몇 명만 있어도 됩니다. 당신이 위험에 처했을 때 어려운 상황에 있을 때 아무런 조건 없이 당신을 도와줄 사람이 진정한 친구입니다. 당신이 원하는 친구의 의미가 '핸드폰 전화번호부에 많은 전화번호'여선 안됩니다. 영향력을 주고, 따끔하게 혼내주면서 자신의 삶을 충실하게 사는 친구가 진짜 친구입니다.



외롭습니까? 어디서든지 친구는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친구가 여러분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 친구인가가 중요한 것입니다. 그저 매일 술을 마시면서, 놀기만하는 친구라면 여러분도 그렇게 될 것입니다. 우선 좋은 친구를 찾기위해선 여러분이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성실하고 진실된 사람이라면, 그런 사람들이 여러분 주위에 몰리기 시작합니다. 친구가 많다고 좋은 건 아닙니다. 그건 잊지 마세요. 



당신이 좋은 사람이 되면 좋은 친구가 생깁니다. 사회 생활을 하면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을 만납니다. 어떤 이익없이 당신에게 잘해주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그리고 받으려고 하기보단 주는 사람이 되세요. 그럼 사람들은 저절로 당신을 좋아하게 될 겁니다. 스스로를 가꾸세요. 당신이 남들과 다른 모습을 보일 때마다 사람들은 당신에게 호기심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친해지고 싶어 합니다. 모든 것을 보여주는 사람이 되지 마세요. 즉 겸손하면 사람들은 당신을 신비롭게 생각할 것입니다. 말을 아끼고 행동을 조심하세요. 


친구가 없는 것에 두려움을 가지고 계신가요? 오히려 친구가 많으면 당신이 해야 할 일에 집중하지 못하게 됩니다. 때론 혼자있는 시간을 즐겨가면서 자신을 발전해야 합니다. 친구가 없다고 '왕따'라고 생각하십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그런 단어를 인정할 뿐이죠.



아마 이글을 보시는 분 중에서 10대라면 걱정마세요. 사회에 나가면 더욱 좋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20대라면 스스로를 가꾸세요. 그럼 좋은 사람들이 모입니다. 그 중에서 가식적인 사람들은 멀리 하세요. 멀리하는 것을 불편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오히려 그들로 인해 당신의 삶이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억지로 누군가에게 잘해준다는 것이 얼마나 고통스러운 것인지 당신도 잘 알고 있을 겁니다. 30대라면 친구가 많은 것보다 좋은 친구를 만드는데 집중하세요.


개인적인 경험을 말씀드리면, 친구는 언제든지 생깁니다. 그러나 친구가 많아질수록 당신의 삶은 점점 소소해집니다. 당신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습니까? 정체성을 찾는 시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럼에 따라 내가 좋아하는 일, 내가 하고싶은 일을 찾지 못하고 여러분들이 호프집에서 보던 중년의 남성들처럼 될 것입니다.


당신도 잘 알죠? 성공하면 원하지 않아도 수 많은 사람들이 따라온다는 걸. 그런데 지금 왜..왜?? 친구가 없다고 고민하세요. 그건 고민이 아닙니다. 외로움을 이기는 방법을 모를 뿐이죠. 아니 익숙하지 않을 뿐이죠. 우선 꿈을 이루세요. 그럼 여러분이 귀찮아 질 정도로 주위에 사람들이 몰려 듭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