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막차시간 확인하는 방법

서울 지하철 막차시간 확인하는 방법



벌써 주말이 끝났습니다. 내일부터 활기찬 한 주를 시작해 보아요.


예전엔 밤 늦게까지 술을 마시고, 막차가 끊길까봐 걱정했던 시절이 생각납니다. 지금은 술을 거의 먹질 않습니다. 최근 6개월 동안 5번 정도 마신 것 같습니다. 아무튼 그건 중요한 건 아니죠. 서울 지하철 막차시간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려야죠.



서울은 수도권 지역의 지하철을 이용하시게 되는데요. 서울 외에도 부산, 대구, 대전 등 네이버를 통해 지하철 막차시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네이버에서 '지하철 막차시간'이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검색됩니다.





위에 보시는 것처럼 '첫차 막차 시간'을 지역 및 호선별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수도권 지역에서 '2호선'의 첫차를 한 번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남역을 선택하신 후에 우측 끝에 [조회]를 클릭하세요. 그럼 다른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찾고자 하는 호선의 위치의 출구정보와 종착역에 따른 첫차와 막차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평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별 시간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누구나 알고 싶어하는 정보이기에 이번에 한 번 다뤄보았습니다. 어플도 있지만 어플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 소개해드렸습니다. 위에 있는 시간표는 강남역 시간표이니 혹시 강남역을 찾으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