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 공인인증서 등록하기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 공인인증서 등록하기



즐거운 월요일입니다.


오늘은 제가 가장 오래된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을 신청하려고 합니다. 신청하려면 인증서를 등록해야 하는데요. 제가 그 과정을 직접하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신규로 등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타행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그 방법을 같이 해봅시다.



조만간 공인인증서가 폐지되고 다른 형태의 보안시스템으로 변경된다고 하는 것 같아요. 제가 기사를 몇 개 읽어보기로는 홍채인식 시스템으로 변경된다고 하는 듯 합니다. 폐지된다고 해도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 그러니 아직은 알아두어야 할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합시다.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우측 상단에 '인증센터'(위 이미지 참조)라는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만약 컴퓨터에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셨다면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된 후에 공인인증서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 필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인증센터에서 보시면 '타기관/타행인증서 등록'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현재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어떤 금융권에서든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추가적으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지 마시길 바랍니다. 단, 해당 은행권에서만 가능한 인증서가 있어야 한다면 받아야겠죠. 



그 전에 여러분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현재 하나은행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조회가 가능한 아이디를 가지고 있다면 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만약 없다면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은 맨 위에 이미지 인증센터 옆 '로그인'을 클릭하세요.



로그인 화면 하단에 보시면 '조회회원가입'이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위에 이미지에서 보이시죠? 클릭합니다.



조회회원가입에서 계좌번호, 비밀번호, 생년월일을 입력하신 후에 죄회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조회시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비밀번호를 찾으시면 됩니다. 그럼 다시 타행공인인증서 등록으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기 위해선 자물쇠카드가 있어야 합니다."자물쇠 카드?"라고 의문을 가지신다면, 은행에 방문하셔서 해당 카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인터넷 뱅킹에서 자물쇠 카드 필요하다고 해서 왔어요!"라고 말하면 친철하게 안내해주시겠죠? 예전에 하나은행 자물쇠카드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했었는데요. 궁금하신다면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먼저 ARS를 인증해야 합니다. 집전화 혹은 핸드폰으로 인증을 시도하면 2개의 번호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ARS 시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럼 인증이 완료됩니다. 



다음으로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보안카드에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까 위에서 말씀드렸던 자물쇠 카드입니다.







입력하신 후에 등록하실 타행 공인인증서를 선택해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그리고 완료하시면 타행 인증서가 등록됩니다. 어떤가요? 쉽죠!? 아래에 금융정보들을 작성한 포스팅들이 있으니 금융에 관심있다면 링크를 참조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