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한글지원)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한글지원)


얼마 전에 텔레그램에 대한 이슈가 올라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핸드폰이 도청된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텔레그램이라는 메신저가 각광을 받았습니다. 이 메신저는 러시아의 페이스북이라고 불리만큼 유명한 SNS입니다. 보안성 만큼은 우수합니다. 일정시간이 지나면 여러분들의 메세지가 완전히 삭제됩니다. 일반적으론 서버에 대화 내용이 남는데요. 그래서 보안적인 이야기를 할 땐 텔레그램을 많이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텔레그램은 영문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번역되지 않으면 잘 알 수 없는데요. 저는 크롬으로 텔레그램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번역기를 돌렸답니다. 접속하시면 다운로드 환경에 대한 부분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다면 2번째 줄 웹 버전을 맥을 사용하면 가운데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웹 버전]을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선 우선 여러분들의 국가와 전화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세요. 뭔가 보안성이 높다고 하니 전화번호가 쉽게 입력해버린 것 같네요.






핸드폰 번호가 맞냐고 물어봅니다. 그럼 맞으면 [OK]를 클릭합니다.










그런데 영문으로 이상한 오류 메세지가 뜹니다. 텔레그램을 사용하려면 먼저 핸드폰에 텔레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즉, 핸드폰으로 텔레그램 앱을 설치되어 있는지를 번호로 확인합니다. PC버전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선 앱부터 다운받아야 합니다. 


"앗 그런데? 여기서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한글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다!? 이게 무슨 일인가요?"




현재 네이버에서 웹과 사이트를 통합하게 되면서 이전의 사이트 영역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텔레그램 한글 사이트를 접속하려면 '통합검색' 부분에서 '웹사이트'를 클릭해서 확인하세요.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답니다.




텔레그램은 무료입니다. 사용해보시면 아실테지만, 그 어떤 수익 창출 시스템도 없는데요. 이는 기부금을 통해 개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추 후엔 유료 옵션을 도입할 것이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보안성있는 메신저를 가지고 싶다면, 유료 옵션을 사용하겠죠. 아마도 유료 옵션은 비밀 채팅에 관련된 부분이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텔레그램 PC버전은 한글지원이 됩니다. 한글 사이트가 있으니까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