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주택공사홈페이지 청약센터 방문하기

  LH주택공사홈페이지 청약센터 방문하기


금일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해당 내용이 올라왔길래, 홈페이지에서 청약에 관련된 내용을 다뤄보고자 합니다. 이전에 청약에 관련된 내용을 다뤘었는데요. 청약통장에 대한 내용이였습니다. 혹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청약센터에선 분양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지부터 상가 임대주택, 주거복지 등 인터넷 청약에 대한 내용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내집마련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토지주택공사 페이지를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죠. 그럼 직접 페이지를 방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세요?)


그 전에 집에 대해 생각해볼까요? 여러분들은 집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재테크의 수단 아니면 편안하게 있을 수 있는 가족 그리고 나만의 공간. 야외 활동을 오랜기간 하다가 집에 돌아오면 이렇게 말하죠. "아..역시 집이 최고야.."아무리 좋은 숙박업소에 놀러갔더라도 집만한 곳은 절대 없습니다. 그 안락함이란... 여러분들도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집은 이제 안락한 집이 아니라, 부동산이며 재테크와 병행되었습니다. 재테크의 수단으로 활용되는 것도 좋지만, 우선 위치와 집 주변의 분위기 등 여러가지를 파악해서 마음에 안정을 찾을 수 있는 집을 고르는게 좋다고 봅니다. 그 다음에 재테크를 생각해도 좋지 않을까요?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평생 일해도 내집마련도 힘들다.."라는 마음은 가지지 마세요. 여러분들도 차곡차곡 쌓다보면 좋은 집에서 살 수 있습니다. 의외로 정부나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것들을 잘 이용하면 좋은 집을 구할 수 있답니다. 




좌측에 보시면 분양 주택의 경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민영주택들을 안내해줍니다. 그리고 임대주택의 경우엔 해복주택과 국민임대, 신축다세대매입임대, 영구임대 등과 같은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거복지에선 어떤 분양정보를 제공하는지 알아봅시다. 익숙하지 않은 단어라서 확인해보고 넘어갈께요.




주거복지에서도 분양주택을 안내해주고 있군요. 유형이 조금 다르네요. 기존주택전세임대, 집주인건설개량이라고 나와 있네요. 분양의 폭을 넓히기 위해선 우선 청약저축기간이 길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여러분들이 원하는 집을 1순위로 선택할 수 있으니 말이죠. 개인적으로 청약저축통장을 해지했는데요. 아쉽습니다. 이번 기회에 다시 개설해서 끝까지 저축해야 겠네요.




청약에 대해 어려움이 있거나, 혹은 청약을 해보지 않으신 분들에게 직접 청약하는 방법을 체험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분양 신청의 경우 잘못 신청할 경우에 수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잘못될 수 있으니 미리 사용법을 알아두는게 좋습니다. 이전에 아파트 투유에서 분양에 관련된 내용을 읽어봤는데요. 거기에 그런 내용이 있더군요. 참고하시면 반드시 도움이 되겠죠!?






청약연습은 토지는 물론, 분양주택, 임대주택, 주거복지. 상가(입찰), 인터넷매입신청, 인증서발급안내까지 해볼 수 있습니다. 내집마련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전에 이러한 기능을 미리 익혀주는게 좋습니다.








청약센터 콜센터 번호는 1600-1004입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을 진행하며, 토, 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또한 컴퓨터로 원격지원 서비스도 받을 수 있으니 컴퓨터 사용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