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영어번역기 & 구글 영어번역기

  네이버 영어번역기 & 구글 영어번역기


저의 작심삼일로 인해 이전에 시작했던 영어공부를 다시(?) 소홀히하고 있습니다. 역시 뭔가 끝장을 보는데 있어 아직 능수능란(?)하질 않군요. 신기하게도 블로그는 정말 질기도록 하는 것 같습니다. 강한 턱도 뜯지 못할 질긴 오징어 다리처럼 말이죠. 불필요한 말은 여기까지만 하고 각설합니다. 네이버와 구글의 번역기를 사용해보고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아! 그거 아세요? 


네이버 번역기'파파고'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어 아주 귀여운 앵무새 캐릭터로 변했답니다. 예전보다 훨씬 더 번역도 잘해주는 것 같아요. 뭔가 친근하기도 하고요. 파파고 써보신 분들을 아실 겁니다. 혹시 파파고를 모르신다면 핸드폰이나 컴퓨터에서 사용해보세요. 그리고 여행갈 때 아주 유용한 어플이니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세요.





먼저 네이버 번역기인 파파고를 사용해볼텐데요. 네이버에서 '영어번역기'라고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요. 파파고에 대한 설명도 같이 할겸 공식 페이지에서 번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파파고 기능들을 몇 가지 살펴보면, (1) 새 창으로 열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 [작은창으로 열기]라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영문 사이트를 번역해줍니다. 하단에 http://라는 곳에 여러분이 번역하고 싶은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시면 번역해줍니다. 저도 예전에 사용해봤어요. 그럼 맨 하단에 파파고 페이지로 이동해서 번역기를 사용해보겠습니다.




'언어감지'라는 타이틀은 네이버 검색 시 보여지는 번역기에서 없지만, 번역하고자 하는 언어를 입력하면 자동적으로 변경됩니다. 한국어로 되어 있어도, 영어를 사용하면 영어 기능으로 자동변환됩니다. 어플이 점차 발전함에 따라 우리에게 2가지 작용을 할 것 같습니다. 좋은 것은 우리가 더욱더 원어민과 가까운 용어들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정보의 바다에서 허우적 거릴 일이 없고, 공부를 다짐한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이러한 어플이 있기에 배움이 제한되는 모순적인 상황이 발생하지 않을까요? "이제 영어를 배울 필요가 없다!?..어플이 있기에!"라는 부분으로 인해 우린 점차 무지해질까 두렵기도 합니다.




가장 간단하게 해서 변역해보았습니다. 제가 배운것과 조금 다르게 나오네요 저는 'in the'라고 배웠는데요. 일빵빵에서 말이죠. 그러고 보니 5000자까지만 번역이 제한되어 있군요. 그리고 파파고의 경우 gym이라는 서비스가 있어서 인공지능망을 가진 파파고에게 많은 단어를 알려줘서 훈련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구글 번역기로 넘어가보도록 합시다.




구글 번역기도 마찬가지로 번역 커뮤니티라는 서비스를 활용해서 많은 사람들이 번역에 참여해서 보다 정확한 번역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답니다. 한 번 클릭해서 둘러보겠습니다.




영어를 한국어로, 한국어를 영어로, 일본어를 영어로 등과 같이 다양한 언어 교환을 통해 해당 언어가 최대한 원어민에 가깝게 표현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답변을 받아서 최적화된 문장이나 단어를 번역해주는 것 같습니다. 우측에 보시면 번역에 많이 참여하면 배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문장을 번역해보겠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아침에 출근하니까 굿모닝이라고 표시한 것일까요? 그리고 일하고 있다는 표현에선 제가 배운 것과 동일하게 나오는데요. 앞에 안녕하세요. 시간에 맞춰서 바꾸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파파고에선 보지 못했던 기능인데요. 제가 못찾은 건지 아니면 없는건지 모르겠지만, 구글 번역기에선 컴퓨터에 저장된 파일을 번역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정확도는 어느정도인지 사용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이러한 기능이 있다는 것은 그만큼 번역하는 사람들을 위한 배려를 많이 하고 있다는 것을 뜻하는 것 같습니다. 가끔 전세계 언어는 왜 다 나눠져 있을까? 라는 의문을 가졌고, 그 의문을 어느 정도 풀 수 있는 정보를 얻게 되었답니다. 아무튼 언어라는 장벽으로 인해 우린 많은 것들을 배우지 못하고 있습니다. 가장 현명해지기 위해선 언어의 벽을 무너트려야만 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해봅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