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 한자 검색기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 한자 검색기


저는 초등학교 2학년 때 한자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바로 구몬학습지에서 수학이랑 국어 그리고 한자을 배웠는데, 한문이 그렇게 재밌었습니다. 다른 아이들과 다르게 말이죠. 그래서 근처에 있는 서당을 가게 되었습니다. 한문학원이라고 하는게 맞겠군요. 거기서 명심보감을 끝내고 논어를 하는 도중에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그 뭐랄까 질풍노도의 시기인 고등학교 때 질풍노도의 시기를 보내지 않고, 컴퓨터를 배우게 되면서 한문과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도 왠만한 한자은 다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본어나 중국어를 공부할 때도 상당히 도움이 되었답니다.








한자은 배워놓으면 여러모로 쓸모가 많습니다. 우선 자기 이름부터 쓸 줄 알아야겠죠? 오늘은 네이버에서 한자 검색기를 한 번 사용해보도록 합시다. 네이버에서 '네이버 한자사전' 혹은 '한자사전'이라고 검색하세요.






네이버 한자사전은 직접 단어를 검색할 수 있고, 필기체로 써서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모양자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 보니까 오늘의 고사성어과 같은 한자 다른 모양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그럼 우선 단어로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이름 중에 "희"를 찾아보았습니다. 한자 모양이 기억이 안나고 뜻과 음만 기억난다면 단어로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그러네 빛날희가 많습니다. 저는 글자를 알고 있어서 찾을 수 있지만 모르시는 분이라면 난감하겠군요. 다음으로 필기인식기를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획마다 관련된 한자가 자동적으로 검색됩니다. 위에 이미지에 보시는 것처럼 말이죠. "아..그 모양이 뭐였더라.."라고 가물가물할 땐 필기인식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모양으로는 획마다 선택해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한자 첫번째 획 혹은 생각나는 부수 한자가 있다면 선택하셔서 검색하신 후에 찾으시면 됩니다. 어떤가요? 어렵지 않으시죠? 검색하신 김에 한 번 다른 한자들도 공부해보시길 바랍니다.




'마부작침'블로그 내에서 원하시는 정보를 찾고 싶다면 아래 검색창을 이용해보세요.

좀 더 빠르고 쉽게 여러분이 원하는 결과를 찾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