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핫스팟 연결 오류 해결 방법 (Hotspot)


아이폰 핫스팟 연결 오류 해결 방법 (Hotspot)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했습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집에서 나왔어요. 제가 핸드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서 집에 설치되어 있는 인터넷을 바로 해지했습니다. 그래서 당당하게 핸드폰에 핫스팟을 ON하고 노트북에서 연결을 하려고 하는 순간, WI-FI에서 연결을 눌렀는데요. 계속 연결이 거부되는 것 같아요. 핫스팟이 되면 핸드폰 상단에 파란색으로 연결되었다는 표시가 됩니다.



그런데 저도 찾아보았더니 네트워크를 재설정하면 된다고 하지만, 해보니까 되지 않더군요. 그런 형태와 다른 오류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는 그것이 적용이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다른 걸 찾아보니까 그 방법이 저에게 먹히더군요. 그래서 저와 같은 상황에 놓인 사람들을 위해 다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에서 네트워크 재설정 방법








지금 말씀드리는 것은 저는 되지 않았지만, 혹시 네트워크 재설정으로 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을 것 같아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설정을 누르고 거기서 [일반]메뉴를 클릭합니다.








일반에서 [재설정]을 클릭하세요.








[재설정]에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클릭해서 환경을 초기화 합니다.



와이파이 초기화 방법








노트북 와이파이에서 뜹니다. 그런데 [연결]을 눌러도 연결이 되지 않는데요. 이 때의 문제는 기존에 [자동연결]을 해놓았기 때문에 기존의 비밀번호로 연결을 하려고 하는 겁니다. 그러나 비밀번호를 바꾸지 않았더라도 상관 없습니다. 아이폰에서 핫스팟 연결을 끊습니다. 그리고 노트북 와이파이에서 연결할 핫스팟 옵션에서 [무시]를 클릭해서 와이파이에서 삭제를 해버립니다. 그리고 다시 핸드폰에서 핫스팟을 킵니다. 그럼 다시 잡히게 되고, 다시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그랬더니 저는 잘 연결되었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