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운정신도시 아파트 시세 (운정지구)

  파주 운정신도시 아파트 시세 (운정지구)


운정신도시는 제가 살고 있는 교하신도시의 근처이기도 합니다. 바로 옆이죠. 이제 공사가 끝나면 많이 가까워질 듯합니다. 경기도 파주시 남서부의 목동동, 야동동, 와동동, 동패동 등에 조성 중인 신도시입니다. 문발동, 다율동 일원의 기존 택지개발지구인 교하지구를 포함합니다. 2000년부터 개발된 교하지구와 2003년년부터 개발된 운정신도시를 구분하여 부르기도 하지만 넓은 의미의 운동신도시는 운정과 교하는 모두 포함한다고 합니다. 그럼 지도 상으로 한 번 살펴볼까요?



운정신도시라고 검색하면 네이버에서 이렇게 표시되네요. 제가 살고 있는 교하신도시는 조금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지구가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지만, 현재로써는 운정지구와 교하지구가 별도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지도상 좌측에 보시면 '파주운정3택지개발예정지구'가 현재 개발이 진행되고 있고, 이에 따라 지역의 이름이 변경지도 모르겠군요. 그럼 시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시세를 kb그룹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리브온'이라는 부동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정동이라는 부분이 별도 없어서 우선 파주시를 전체적으로 검색하고 그 부근을 찾아서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동이 별도로 있긴하지만, 제가 근처의 동을 명확하게 알 수 없어서 전달이 잘못될 것 같아 지도로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맨 처음 지도에 보셨던 위치와 동일한 위치입니다. 리브온에서 보면 매물 가격을 볼 수 있는데요. 지금 위 이미지에선 보이지 않지만 클릭하면 화면 우측에 나옵니다.




날짜순으로 적용되어 있는데요. 해솔마을2단지 월드메르디앙은 2억 4천만, 해솔마을 1단지 두산위브는 4억 9천정도합니다. 아파트 브랜드와 층수에 따라서 가격이 차이난다는 점은 필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도시 전체가 아직 개발이 안된 상태이기 때문에 추 후에도 더 올라갈 수 있겠죠?




해솔마을 1단지 시세를 살펴보니 면적에 따라 최소(상위평균가/매매)가 2억 9천에서 4억 1만원까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매매가격은 꾸준하게 오르고 있는 추세입니다. 지속적으로 오르지 않지만, 일정한 간격을 두고 상승하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파주 운정신도시 아파트 시세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근처 부동산이나 제가 안내해드렸던 리브온을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