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나무 주식 수수료 안내

  NH투자증권나무 주식 수수료 안내


요즘 주식 누구나 쉽게 핸드폰만 있으면 어디서든지 거래할 수 있습니다. 주식 해보셨나요? 주식 해보고 싶은데 돈을 잃을까봐 걱정이 되서 망설이고 계신가요? 요즘엔 모의투자라는 것도 있어서 가짜돈으로 주식시장을 경험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전에 여러가지 증권사들의 HTS(홈트레이딩 시스템)과 비대면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HTS의 뜻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말씀드리고 넘어갈께요. 이전에 주식은 오프라인, 즉 객장이라는 곳이나 전화(ARS) 매매방식만이 가능했다면, 컴퓨터와 인터넷이 활발하게 보급됨에 따라 집에서 주식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든지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엔 MTS라고 해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이라고도 하죠. 말이 어렵지만, 쉽게 말하면 스마트폰으로 하는 매매를 뜻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수수료 안내]라는 곳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우선 거래를 하기 위해선 HTS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며, 계좌개설을 해야 합니다. 계좌개설에 대한 부분은 '처음오셨나요?'라는 부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모바일에서 트레이딩을 하시려면 지금 가지고 계신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나무 증권 모바일에서 개설하면 수수료가 0.01%입니다. 그러나 제휴은행의 종류마다 이체 수수료가 다릅니다. 그러나 2018년 1월 1일 부터 추가적인 사항이 나왔는데요.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나무 앱을 통해 계좌를 개설하면 시정률 수수료가 0.01%입니다. 또한 이에 대한 수수료는 나무증권과 관련된 매체를 이용할 경우에만 사용된다고 합니다. 2018년 1월 1일 이후 제휴은행에서 개설한 계좌는 나무 매체 이용이 불가합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수료가 다르기 때문에 오프라인의 수수료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과 많이 다릅니다. 거래 금액에 따라 구분되는 형태이죠. 2억원 미만의 경우 수수료 0.4972%, 2억원에서 5억원 미만의 경우 0.4472%_100,000원, 5억원 이상의 경우엔 0.3927%+350,000원입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수수료는 상당합니다. 소수점이라고 할지라도, 거래 시마다 적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되도록 온라인으로 거래하는게 좋겠죠?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현황입니다. 2,500이상 올라갔던 코스피지수가 2,400지수 초반까지 내려왔습니다. 그에 따라 코스닥도 하락세를 보이고 있네요. 다우산업과 나스닥 종합, 키네이, 상해 모두 적게는 1%에서 많게는 2%후반까지 떨어졌군요. 제가 아래에 이전에 작성한 주식에 관련된 링크가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