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크레온 수수료 및 계좌개설 (비대면)

  대신증권 크레온 수수료 및 계좌개설 (비대면)


오랜만에 증권 관련 포스팅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항상 드리는 말씀이지만, 주식을 맨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있어 가장 먼저 봐야 할 것과 체크해야 할 부분은 수수료와 계좌개설입니다. 증권계좌를 먼저 개설해야만 주식을 사고 팔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크레온의 최근 내용과 수수료, 계좌개설 2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은 장기, 중기, 단기로 투자성향이 구분되는데요. 만약 단기 혹은 단타 투자를 지향하신다면 hts 프로그램의 기능들을 모두 숙지하셔야만 빠르게 매매를 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주식하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큰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주식입니다. 주식 투자 재대로 한 방이면 로또 부럽지 않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전에 기초지식들을 익히고, 주식 시장의 흐름 그리고 더 중요한 사람의 심리적인 부분도 공부를 해야 할 듯 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실전을 통해 익히는 것인데요. 무작정 자신의 돈으로 시작하기 보다는 '가상투자' 혹은 '모의투자'라는 가상돈으로 거래 경험을 쌓으시길 바랍니다. 증권사마다 '모의투자대회'를 열어서 상금을 주기도 하니, 경험도 쌓고, 목돈도 마련하고 1석2조의 효과죠?





현재 크레온에선 비대면 계좌 개설 시 신청 후 5년간 주식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단 유관기관제비용은 제외입니다. 기간은 2018년 1월 1일부터 시행하고 있군요. 요즘 많은 증권사에서 주식 수수료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수수료 무료보단 여러분 손에 맞는 HTS(홈트레이딩시스템)이냐를 기준으로 사용해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있어, 인터페이스가 복잡하고 어렵다면 거래에 불편함을 겪게 되고 오히려 수수료보다 더 많은 손실이 생길 수도 있지 않을까요?



주식 수수료는 고객라운지에서 [수수료 안내]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이 한 번 확인해 봅시다.



수수료 페이지에선 크레온 트레이딩 외에도 사이버 트레이딩, 고객감동센터, 반대매매, 청산거래, 매매관련세금, 부가수수료에 대한 부분이 있지만 우선 건너뛰고 오늘의 주제만 알아봅시다. 우선 여러분들이 보셔야 할 부분은 처음 탭입니다. 처음 탭에서 맨 첫번째 유가증권시장 상장주권과 코스닥 상장주권이 들어 있는 셀을 보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많이 거래하는 수수료는 맨 첫번째 입니다. 알뜰한 수수료와 스마트 수수료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알뜰한 수수료

- 0.011% (단, K-OTC, K-OTCBB시장 - 0.11%)


스마트 수수료

- 월정액 15,000원 + 0.0088%

(단, K-OTC, K-OTCBB시장 - 월정액 15,000원 + 0.108%)


K-OTC는 비상장주식시장을 뜻합니다. 아직 유가증권(코스피)나 코스닥에 정식으로 상장된 장외주식입니다. 주식 계좌거래에 대한 수수료 정보를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수수료에 대한 부분은 하단 링크에 자세히 나와있지만, 수수료를 간과해서 매매를 할 경우 여러분들이 손에 들어오는 금액이 없거나 마이너스가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수수료에 대한 부분을 잘 체크해서 거래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론 계좌개설에 대한 부분으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레온 계좌개설은 기본계좌개설과 비대면계좌개설이 있습니다. 말그대로 지점에 직접방문하는 개설 방법과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간편하게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입니다. 그럼 어떤 방식으로 개설할 수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레온 계좌에 대한 정의를 살펴보면, 대신증권 영업점을 직접 찾아가지 않으시더라도 크레온모바일에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시거나 가까운 제휴은행 지점을 방문하거나 방문계좌 신청을 통해 개설한 계좌를 말합니다. 크레온계좌 개설 후, 크레온 매체로 거래하시게 되면 국내 최저 수준의 거래 수수료 폐핵을 받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크레온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제휴은행은 KB국민은행, KB국민증권통장,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KEB하나은행, 신한은행, KEB, 농협, 우체국에버리치, 씨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스탠다드차타스은행, 부산은행, 새마을금고, BNK경남은행이 있습니다.




은행을 통해 계좌를 개설할 경우 필요한 서류입니다. 본인이 직접 은행에 방문한 경우에는 필요서류는 실명확인증표, 도장(서명가능) 전은행 공통입니다. 대리인이 방문한 경우는 가족 혹은 가족이 아닌 경우로 구분됩니다. 관련서류는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되며, 대리인이 불가능한 지점이 있습니다. 우리, 한국씨티, 새마을금고, 부산은행이 있고요. 미성년자 계좌 개설불가 은행은 하나은행, SC은행, 새마을금고, 부산은행이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는 영업점 방문없이 모바일기기를 통해 직접 개설 하신 계좌를 뜻합니다. 계좌개설 후 주식은 물론 다양한 금융상품 매매와 크레온이 제공하는 투자전략 및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본인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이요. 그리고 크레온 또는 타금융기관에 이체 가능한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제휴은행 중에 이용하고 있는 은행의 계좌가 있을 경우 등록하시면 됩니다. 핸드폰에서 어플을 다운받아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제가 과정 일부를 캡쳐해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에서 크레온 어플을 설치하신 뒤에 하단에 계좌개설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럼 [계좌개좌 신청하기]버튼을 누르고, 6가지 과정을 거쳐서 개설하시면 됩니다. 필요서류는 신분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리고 대신증권의 계좌 혹은 제휴은행의 계좌가 있어야 한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