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 주식 수수료 및 티레이더 위치

  유안타 주식 수수료 및 티레이더 위치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있어 반드시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매매 수수료"입니다. 주식으로 돈을 빨리 벌면 좋겠지만, 우선 실전에 앞서 이론 공부와 연습게임(?)을 많이 해보는게 좋겠죠. 시장의 흐름을 읽으려면 정말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다행히 요즘엔 고액의 비용을 내고 종목을 추천 받아서 주식으로 수익을 올리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런 것도 나쁘지 않다고 보는데요. 다만 그 수익에 대한 부분은 누구도 책임지지 않기 때문에 무턱대고 시작하기 보단 공부를 시작한 후에 혹은 병행하면서 주식을 시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위치를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식 매매 수수료를 알고 싶다면, "유안타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접속하신 후에는 몇 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문구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금융사나 보안이 필요한 홈페이지의 경우 대부분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설치하셔야 합니다. 설치하지 않으면 안에 내용을 볼 수 없답니다. (ㅠ_ㅠ) [고객센터]메뉴에서 [업무안내] - [수수료안내] - [매매수수료]를 클릭하셔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매매수수료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주식 수수료 외에도 선물옵션, 상품선물(국내), 금현물, 해외주식, 해외선물옵션, 채권, 기타, 예탁금 이용료에 대한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주식 외에도 다른 투자상품에 관심을 갖게 된다면 그 때 찾아보셔도 늦지 않을 것 같네요. 이전에 주식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한 적이 있어서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온라인



2. 오프라인


매매 수수료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주식 수수료는 하나로 통일되어 있지 않고, 금액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훨씬 더 수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해 혹은 모바일을 통해 매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주식 수수료는 0.015%입니다. 그리고 금액이 올라가게 되면 수수료율도 높아지게 됩니다. 은행연계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 방법이네요. 영업점 말고요. 온라인 [은행연계]는 0.014%로 가격이 다르더라도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는 게 아닐까요? 한 번 문의해봐야겠네요.




요즘 오프라인을 통해 주식 거래를 하시는 분들이 계실진 모르겠지만, 컴퓨터를 아예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그럴 수 있겠군요. 우선 수수료는 2억 이하의 경우엔 수수료율이 0.5%입니다. 


그리고 2억 초과시에는0.45%+100,000원, 5억 초과시엔 0.4%+350,000원입니다. 비용이 장난이 아니군요. 그리고 K-OTC는 장외거래를 뜻합니다. 아직 유가증권(코스피)에 상장되지 않는 비상장종목들의 거래 수수료입니다. 주식 수수료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위에 제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저는 동양증권때 부터 주식 매매프로그램 즉 홈트레이닝시스템으로 주식 거래를 했었는데요. 그 때 당시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만 매매가 가능했지만, 요즘엔 다운로드해도 되고 아니면 설치가 필요없지 즉시 웹페이지 화면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실시간으로 다양한 상품거래가 가능합니다.]라는 문구 보이시죠? 주식은 물론 선물/옵션, 후강퉁 거래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선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제가 해서 화면을 보여드리죠.




주식거래 화면입니다. 로그인하시면 바로 이동해서 주식매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식 계좌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하면 거래가 활성화됩니다. 비밀번호 없이는 거래가 불가능하다는 점 알고 계시겠죠? 지금까지 유안타 주식 수수료와 티레이더 위치의 간략한 정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그 외에도 제가 증권에 관련된 글을 여러가지 작성했으니 시간되시면 참고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