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개장시간 - 폐장시간 (증권)

  주식개장시간 - 폐장시간 (증권)


이제 주식을 시작해보려고 하는데 주식에 대해 아는 건 없고, 무엇부터 배워야 할지 몰라서 우선 주식시장이 열리는 시간과 닫히는 시간을 알고자 이 포스팅을 검색하셨으리라 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관심있는 블록체인(암호화폐) 거래소와는 달리 주식시장은 주식 가격의 상한선과 하한선이 정해져 있고, 시간도 정해져 있답니다. 만약 주식시장이 24시간 아무 때나 열린다면 어떻게 될까요? 모든 돈이 주식으로 몰리지 않을까요? 생각만해도 끔찍합니다.



주식을 시작하시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여러가지가 있으실텐데요. 저도 맨처음 주식을 시작했을 때가 11년 전이였습니다. 했다는 것은 '관심을 가지고 몇 주 정도 매매해봤다'는 것입니다. 그저 저는 주식을 돈으로만 보았습니다. 그러나 그 안에 세상이 돌아가는 이치가 다 담겨 있는 듯 합니다. 그리고 거기서 미래를 읽는 눈을 얻게 된다면 큰 물질을 미래에 얻게 되겠죠. 그래서 장기투자로 성공한 사람들이 간혹 있긴 하지만, 그것이 진짜인지 아닌지는 직접 해보시면 알겠죠? 아무튼 주식을 시작하시는 이유가 어찌되었건 간에 신중하게 투자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무턱대고 누군가의 말에 주식을 매입하지 마시고, 본인의 기준을 가지고 투자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내 증시 거래시간은 정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입니다. 사실 이전에는 3시까지가 장마감이였는데요.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장시작 전 동시호가는 오전 8시부터 오전 9시까지이며, 장마감 동시호가는 오후3시 20분부터 30분까지입니다. 동시호가란 전장 5분간 누군가가 부른 가격을 책정한 가격입니다. 누군가 장시간 전에 얼마에 구입하고 얼마에 팔겠다고 미리 매매를 걸어놓겠죠. 장 시작 동시호가는 오전 8시부터 9시 사이에 불러진 가격을 기준으로 장이 시작됩니다. (혹시 제가 틀렸다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수정할게요 ^^)





저도 모르는 부분이다보니까 알아볼 겸 같이 봅시다. 국가별로 증시 휴장일이 다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증시는 한국, 미국, 일본, 중국, 홍콩, 영국, 독일이 있군요. 한국의 경우 4월, 7월, 11월에만 휴장을 하지 않습니다. 물론 공휴일에 휴장합니다. 주말에도 증권시장은 열리지 않습니다.





저도 알아보고 싶은 부분이였는데요. 바로 폐장일과 개장일입니다. 2017년에는 12월 28일날 폐장했군요. 다른 나라와 달리 한국만 목요일에 폐장했네요. 지금까지 간략하게 주식개장시간과 폐장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