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증권 주식 수수료, HTS 다운로드

  KB국민증권 주식 수수료, HTS 다운로드


증권사에서 주식 수수료를 찾아볼라고 하면 도대체 그 수수료는 어디에 명시되어 있는지,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에겐 찾기 힘들죠. 그래서 제가 오늘은 안내자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KB국민증권을 이용하시는 분들 혹은 이용하실 분을 위해서 말이죠. 주식 매매 수수료를 알아보고 HTS 다운로드 하는 방법도 함께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수료를 찾아보는 방법에 앞서 저에 대한 재테크 이야기를 하나 해볼까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재테크는 절제라고 봅니다. 얼마나 많이 아끼고 모으냐에 따라서 부자와 빈자는 나눠집니다. 적은 돈으로 많은 돈을 벌려고 하는 것보단 많은 돈을 모아서 더 많은 돈을 버는 것이 시간적으로나 수치적으로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절제 뿐만 아니라, 인내심까지 있어야만 진정한 물질적 여유를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다른 사람과 비교하기 보다는 자신의 재테크 기준으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자산을 효율적으로 운영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본론으로 넘어가도록 합시다.


KB국민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우측 상단에 [고객서비스]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업무안내가이드]에서 [수수료 안내]를 클릭합니다.


수수료는 일반수수료, 제휴은행연계 수수료(비대면 포함), STAR수수료, 증권투자관련세금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일반 수수료부터 간략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주식수수료는 대표적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수수료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거래상품별로 나눠져 있죠. 그러나 요즘 객장이라고 불리던 오프라인에서 주식을 매매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실 겁니다. 온라인 수수료의 경우 HTS, 홈페이지, 그리고 ARS 등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거래 금액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진다는 점 반드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식을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한 수수료 계산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어렵지 않답니다.


은행연계계좌수수료는 HTS/홈페이지, 모바일, ARS, 고객센터/반대매매 4가지로 구분되어 있고, 주식, ETF/ETN, ELW, K-OTC 등의 상품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나 말씀드리면 "K-OTC"는 비상장주식을 뜻합니다. 유가증권에 상장되지 않은 주식들을 말하죠.


KB스타수수료는 클럽 등급별로 주식 수수료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여러분들이 KB 마스터 클럽의 등급이 높다면 수수료를 우대 받을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주식 세금에 대한 부분인데요. 이부분은 아주 중요합니다. 제가 위에 링크를 걸어 놓은 부분을 참고하시면 쉽게 이해 할 수 있답니다. 주식 수수료는 판매(매도)할 때만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고, 구매(매수)할 때도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HTS는 홈페이지 메인 우측 하단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S는 홈트레이딩시스템으로 집에서 쉽게 컴퓨터로 매매할 수 있는 주식 프로그램입니다. 주식 프로그램을 통해 매매를 하시려면 우선 계좌를 개설해야만 합니다. 물론 모의투자라고 해서 가상화폐를 가지고 해볼 수 있답니다. 물론 가짜돈이죠. 지금까지 KB증권의 주식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