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증권 수수료 (주식투자 매매)

  nh증권 수수료 (주식투자 매매)


경기가 호황기를 누리게 되면 자연스럽게 사람들은 재테크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그 이윤 각종 매체에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외국인들이 투자를 많이 하고 있다."라고 말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이번에 재테크나 한 번 제대로 해볼까?"라고 생각하시게 되면서 괜찮은 투자처를 찾게 되는데 그 때 가장 많이 찾는 것이 바로 '주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식을 맨처음 시작할 때 무턱대고 누군가의 말을 듣기 전에 주식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을 공부한다음에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모르고 주식을 시작했을 때, 손해를 보게 되는데 그 손해는 주가가 하락한 손해도 있지만, 수수료에 대한 손해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주식을 하실 때는 먼저 투자하고자 하는 금액에 대한 수수료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요즘 여기저기 수수료 이벤트를 하고 있는 곳이 많으니까 잘 참고해보시고요. 그럼 오늘의 주제인 nh투자증권의 주식 수수료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메뉴에서 [고객센터]를 클릭하신 후에 [수수료안내]페이지에서 [매매수수료]를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선 여러분들이 투자할 금액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집니다. 매매는 대표적으로 온라인매매, 오프라인매매, ARS, 모바일 등으로 구분됩니다. 우선 nh투자증권의 온라인 매매는 홈페이지, hts, nh트레이더, 스마트인베스터 약정형서비스, 주식 등 적립식 자동주문 서비스가 모두 포함됩니다. 다른 부분은 보지 말고 주식에서 우리가 살펴봐야 할 것은 유가증권, 코스닥, 코넥스 정도 일 것 같습니다. 유가증권은 코스피를 뜻합니다. 그리고 코넥스는 이번에 중소기업들의 자금조달 및 기업 성장을 위한 거래소입니다. K-OTC의 경우에는 장외주식을 말합니다. 이정도면 어느정도 이해는 되셨으리라 봅니다.






거래의 경우 되도록 온라인을 통해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거래 수수료가 저렴하기 때문이죠. 거래시 주의해야 할 점은 매수(판매), 매도(구매)시 모두 수수료를 내야하기 때문에 계속 매매를 자주할 경우 그 금액은 커지게 되고, 배보다 배꼽이 더 커져서 여러분들이 수익을 아무리 많이 올린다고 하더라도 수수료로 다빠져나가게 되기 때문에 최대한 적은 매매로 많은 수익을 내셔야 합니다.






요즘 컴퓨터보다 스마트폰으로 거래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참고하시라고 모바일 주식 수수료에 대한 내역을 이미지로 캡쳐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모바일과 온라인의 경우 거래금액이 다릅니다. 이처럼 수수료가 낮다고 똑같은 금액이 아니라, 사용하는 기기에 따라 거래금액과 수수료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