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주식 모의투자 (구:동양)

유안타증권 주식 모의투자 (구:동양)


얼마 전부터 주식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제가 공부한 것을 테스트 하는 하나의 거대한 장이기도 합니다. "돈"을 버는 주식공부가 아니라, 앞으로의 미래의 전망을 혜안을 갖추고 있느냐를 말씀드리는 겁니다. 그리고 정보와 지식이 얼마나 많은 물질을 가져다 줄 수 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누군가는 월 200만원을 벌기 위해서 하루에 10시간을 넘게 일합니다. 그러나 누군가는 10분안에 200만원 벌기도 합니다. 불공평하기보다는 자꾸 안락함만을 취하려고 하다보니까 더 큰 것을 보지 못하는 것인데요. 개인적으로 이러한 것을 지금이라도 알게 된 것을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물질이라고 칭하는 만질수 도 없는 컴퓨터에 입력된 "숫자"를 보고 더 숫자를 높이기 위해 혈안이 됩니다. 흥분, 광분도 하지요. 그러나 주위에 주식시장에 대한 부분을 들어보면 정보도 중요하지만, "절제"라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그게 무슨 뜻이냐? "인간의 심리"로 움직인다는 것입니다. 사실 주식이 오르고 내리는 이유 중 가장 많은 것이 누군가의 이야기로 인해 그 가치가 상승하고 내려가고 합니다. "개미"인 우리들이 모르고 올라탔다가 전재산을 날리기도 하죠. 물론 저는 주식을 본격적으로 하지 않았습니다만, 할만한 가치가 분명히 있다고 봅니다.



정보와 지식을 갖춘다면 말이죠. 그러나 다행히도 우린 손가락만 까딱하면 책상에서 수 많은 정보를 수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불행인지 다행인지 모르겠지만요. 그래서 저는 아직 목돈은 없으나, 목돈으로 시작해서 내가 생각한 기업들 투자한다면 어떠한 결과를 가져올까?



위 수익은 제가 모의투자를 시작한지 이틀이 된 째입니다. 해당 주식들은 저마다 제가 신문을 보면서 그리고 미래 성장성이 있는 주식이라고 생각한 것들을 나열해서 조금씩 매수했습니다. 조금씩이 아니네요. 완전히 왕창 샀네요. 저는 중기적으로 투자했을 때 어떠한 결과를 가지게 되느냐를 알기 위한 실험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왕창 떨어져서 마이너스 때로 돌아갔습니다. 그래서 몇 가지 주식을 매도를 했고요. 매도의 기준은 신문에서 봤을 때 지금 상황에서 오르지 못할 기업들을 조금씩 정리하고 다시 낮은 단가로 매수했습니다. 그리고 종목을 더욱더 분산했습니다. 




하면서 몇 가지를 느낀 것인데요. 한 번에 많은 주식을 사는 것보다 현금을 보유하면서 상황을 보면서 최대한 낮은 가격에 매집을 해서 장기적으로 투자한다면 보다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봅니다. 아직 완전한 초짜이지만, 안한 것과 하는 것과는 많은 차이가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모의투자를 통해 HTS에 대한 IU를 익혀서 보다 효과적인 투자를 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종목을 완전한 장기로 모아볼 예정입니다. 2020년에서 2025년정도로 해볼까 합니다. 물론 분기나 기간마다 종목들이 조금씩 달라질테지만요. 



뉴스나 언론에서 나오는 것들 안에서 더욱더 세심하게 보는 눈이 생기게 된다면 분명 정보와 지식으로 큰 목돈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숫자"에 광분해선 안되겠죠? 그냥 숫자는 숫자일 뿐이라는 확고한 마음만 생긴다면 철저하고 체계적인 투자를 할 수 있다고 봅니다. 다행히도 저는 예전보다 더더욱 "돈"에 대하 둔감해지고 있습니다. 제가 돈을 모으는 이유는 제가 잘먹고 잘살기 위해 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모의투자는 유안타증권 [트레이딩] 메뉴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HTS를 다운 받으신 후에 ID를 발급받고 모의투자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관련 정보는 [모의투자안내]에 대해 자세히 작성되어 있으니 잠깐만 보셔도 쉽게 이해 하실 수 있습니다. 또안 모바일에서도 다운로드 받아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한가지 당부드리고 싶은 말씀은 만약 모의투자를 통해 뭔가 수익이 좋다고 해서 진짜 돈으로 투자하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제가 모의투자를 하는 결정적인 이유는 "숫자"에 대한 둔감성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돈을 돈으로 보지 말아야만 평점심을 찾게 됨에 따라 본래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는게 있어 "돈"이 풍족한 것도 필요하고 좋습니다. 그러나 "돈"이라는 것에 목을 메는 순간, 생명이 위협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려면 내가 그 돈이 왜 필요하고 어떤 목적을 가지고 있는지 명확한 인생계획이 필요합니다. 당신은 왜 돈을 버십니까? 그냥 행복하기 위해? 저는 여기까지 이야기를 마무리하고 잠을 청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