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증권 cma : 급여 통장 추천

  동양증권 cma : 급여 통장 추천


이번에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동양증권. 이제는 유안타증권으로 상호가 변경된 cma를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유안타증권에서는 W-CMA통장이라는 금융상품이 있습니다. 저도 지금 사용하고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일이자 지급방식으로 하루만 맡겨도 이자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은행상품의 경우에는 한 달 이후에 이자를 지급하는 방식이지만 CMA의 경우에는 우리가 보다 빨리 이자수익을 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어떻게 해서 이런 부분기 가능하냐고요?





그것은 통장에 돈이 입금되면 고객이 지정한 CMA상품에 자동으로 투자하는 방식입니다. 고객별 투자성향에 맞는 유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지정 및 변경가능합니다. 저는 현재 기본적인 CMA-RP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투자상품 부분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합시다.







우선 투자상품은 4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상품을 미지정했을 경우 예수금형태로 연 0.70%(세전)의 이자수익이 발생합니다. 두번째로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CMA-RP 연 1.15%(세전, 1~30일 자동재예탁)의 이자수익이 발생합니다. 주로 투자는 국채, 우량회사채 등 편입하는 RP(환매조건부채권)에 투자하는 확정금리 상품입니다.


CMA-MMW는 안정성이 높은 한국증권금융(신용등급AAA)예수금 등에 투자하는 실적배당상품(타 금융상품 거래 불가)입니다. 마지막으로 MMF는 실적배당으로 CMA전용 MFF에 투자하여 실적배당을 받는 상품인데요. MMF의 최근 수익률을 잠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익률의 경우 1개월, 3개월, 6개월, 1년, 3년단위로 나눠져 있습니다. 최근 6개월 수익률은 0.55%입니다. 펀드형태로 진행됩니다. 수수료의 경우 선취와 후취수수료는 없습니다만, 보수수수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상품의 자산구성은 안전한 형태인 국내 채권에 41%그리고 유동성 58%로 나눠져 있습니다. 안전하게 투자되고 있으니 큰 손실은 피할 수 있겠네요. 궁금하시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한 번 상담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유안타증권 CMA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것은 바로 입출금 기능이였습니다. 이제는 많은 편의점에서 ATM이체/출금 수수료 무료이지만, 예전에는 저만의 특권이라고 생각했거든요. 제휴된 ATM들이 편의점에 많이 생기게 되면서 요즘 편의점에서 이체나 출금 수수료 때문에 걱정하는 일이 많이 줄은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유안타증권(구:동양증권)의 CMA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다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고객센터 혹은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