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체크카드 OR 하이브리드 카드 당신의 선택은?

 

현대 체크카드 OR 하이브리드 카드 당신의 선택은?


현대카드에도 체크카드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되었답니다. 그리고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병행해서 사용할 수 있는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카드! 그럼 현대카드를 알아보기전에 소비에 대한 이야기를 잠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카드를 발급 받는 이유는 대표적으로 2가지 정도된다고 봅니다. 

 

우선 돈이 없어도 신용으로 재화나 서비스를 살 수 있기 때문이고, 카드의 할인 혜택을 받고 싶어서로 간추려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카드를 사용함에 있어 중요한 것은 과소비가 빚이 되어선 안된다는 것입니다. 제가 빚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말씀드린 것인데요. 빚이 없는게 우선 부자인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크카드는 상관 없겠지만, 하이브리드형 카드 혹은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 자기 스스로를 제어 할 수 없다면 아예 없애버리는게 좋습니다. 저는 카드로 빚을 만든건 아니고, 사업자금을 잘못 운영해서 빚이 생겼네요. 물론 연체한 적은 없고요. 자 카드를 사용하기 전에 유의해야 할 사항은 이 정도로 이야기해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카드 안내신청]메뉴를 클릭하고 [기타카드]에서 [체크카드]를 클릭해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제가 위에 이미지에 표시해 놓았으니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우선 이 글을 보신 후에 확인 하셔도 큰 문제 없습니다.

 

그리고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을 위해 별도로 접속하는 경로를 알려드릴께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보시면 됩니다. 왼쪽 상단에 "三"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그럼 오른쪽처럼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카드 안내ㆍ신청]을 클릭하고 [체크카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합시다.

 

 

 

 

 


우측 상단에 '신청 가능한 카드만 보기' 체크박스를 클릭해서 신청 가능한 카드를 확인해보세요. 지금 체크카드와 하이브리드형 카드는 2개씩 있습니다. 모두 발급이 가능합니다. 보시면 무언가 차이가 있죠? 바로 색상이 반전되어 디자인 되었습니다. 똑같은 것 같지만, HYBRID, CHECK로 작성되어 있죠.

 

 

 

 

 

 

 

 

 

 

 

 

 

연회비는 하이브리드와 체크카드 모두 동일합니다. 국내전용 2,000원이며 초년도 300만원 이상 이용시 2,000캐시백 제공 연간 300만원 이상 이용시 차년도 연회비 면제됩니다. 이는 일시불 이용금액 기준임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과 "X"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M HYBRID VS CHECK


 

 

 

 

 

 

두 가지 상품의 차이점은 여러분도 아시는 것처럼 체크카드는 결제 계좌 잔액 내에서 사용하고 하이브리드의 경우에는 결제 계좌 잔액 부족 시 신용결제 자동전환됩니다. 그리고 포인트 적립에 대한 부분의 경우 체크카드는 100만원 미만 이용시에는 0.5%적립되고 100만원 이상 이용 시에만 1%가 적립됩니다. 하이브리드의 경우에는 월 사용액 금액별로 0.5%/1%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하이브리드는 얼마를 기준으로 적립 기준이 정해지는 것일까요?

 

 

 

 

 

 

 

 

 

살펴보니까 옵션에 대한 부분을 4가지 맞추고자 나눈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4가지의 혜택을 나눠야 하는데 없어서 1가지를 2가지로 쪼개서 컨텐츠를 만든 것 같습니다. 쉽게 말해서 똑같은데 그걸 나눠 놓은 것 같습니다.

 

 

 

 

현대카드X HYBRID VS CHECK


 

 

 

 

 

 

현대카드X의 경우에는 금액에 따라 X캐시백을 적립해줍니다. 그 외에 나머지 부분은 M현대카드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혜택에 대한 부분이 조금씩 다릅니다. 1 X캐시백은 1원으로 환상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립된 X캐시백은 결제계좌로 자동입금됩니다. 포인트를 현금으로 받아서 쓰고 싶다면 X캐시백 형태의 카드를 선택하는게 좋겠죠? 저도 개인적으로 X캐시백이 마음에 듭니다. 자 그럼 지금까지 2가지 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 현대카드C라는 것도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카드는 현재 신청가능이 불가능한 상태로 확인됩니다. 개인적으론 디자인적으로 이것보단 현대카드M,X 체크카드 형태가 좋을 것 같군요. 선택은 여러분들이 하시는 것이기에 신중하고 세심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현대카드 외에도 다른 카드들 중에서도 혜택이 좋은 것들이 있으니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적합한 카드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저의 글이 유용했다면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오늘 좋은 인연을 만날 수 도 있도록 기원하겠습니다. 아앗! 저의 기도를 저 하트 안에 넣었습니다. 눌러주세요!

 

 

유용한 글

 

웰컴저축은행 적금 상품 : WELCOME 체크플러스2 m정기적금

네이버 호텔 예약 방법에 대해서

kt데이터쿠폰 무료로 받는법

검정양말 필요한 남성과 여성은 #플라잉삭스

모르는번호 검색해봐야 하는 이유

월 영어로 : 1월부터 12월 약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