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번호 검색해봐야 하는 이유

 

모르는번호 검색해봐야 하는 이유


갑자기 걸려온 모르는 번호. 잘못 받았다간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갈 수도 있는 일이기에 조심해야 합니다. 요즘 갈수록 신종 피싱이 많아지고 있습니다만 과거의 수법도 조심해야겠죠. 그 외에도 연락을 자주 안하던 친구나 지인들을 삭제했을 경우 순간 그냥 받아서.."누구세요?"라고 대답했는데 "야 뭐야...내 번호 지웠냐?"라고 말하게 되면 상대방은 무지 섭섭하게 됩니다. 우선 모르는 번호는 받지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냐고요?

 

 

 

 

 

 

 

 

 

 

1. 전화는 받지 않고 우선 전화번호를 저장하고 카톡으로 확인합니다. 그리고 누군지 확인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전화번호를 지운다음에 똑같은 변명을 하죠. "저번에 핸드폰이 망가져서 혹은 초기화됐네.."라고 말이죠. 저는 연락 자주 안해서 그냥 지웠다고 말했지만 최근에 들어 사람이 얼마나 보물같고 소중한지를 깨닫게 되었고, 연락을 안하더라도 알긴 아는 사이라면 전화번호를 그대로 둡니다. 사람일을 어떻게 장담하겠습니까..

 

 

젊은 남녀들의 흔한 실수는 모르는 번호로 연락오면 망상에 빠집니다. "어...남잔(여잔)가?.."라고 말이죠. 물론 여자분들은 두려움이 있어 모르는 번호는 안 받습니다. 그러나 남자분들은 잘 받으시는 편이죠. 아니 잘 받습니다.

 

 

 

 

 

 

2. 이게 진짜 스팸인지 아닌지를 걸러내야 합니다. 요즘 어플들이 많이 나와서 스팸전화인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광고나 통신사에서 전화오는 것들 중 스팸이 상당합니다. 그러나 업체입장에서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일 수 있습니다. 물론 계속 수신거부를 할 경우엔 문자로 통보합니다. 저도 사업을 하면서 고객에게 사무실 번호로 전화를 걸면 거의 받지 않습니다. 그럼 모르는 070 번호들의 발신자를 정확히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모르는 번호 검색이라고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발신번호 조회라는 부분이 나오는데요. 후스콜에서 제공합니다. 그러나 단점은 네이버 검색 기반으로 검색되기 때문에 네이버에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확인 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어디서 물건을 구입했는데 연락도 없고, 그런데 모르는 번호로는 계속 전화가 왔었다면 한 번 검색해보세요. 네이버에 등록된 업체라면 사정이 있어서 전화를 계속했는데 모르는 번호라서 피하셨을지도 모르니까요(?)

 

 

 

 

 

좀 더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이 곳은 역사(?)가 상당히 오래되었기에 데이터도 많이 쌓여 있습니다. 그럼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스팸번호를 공유해서 그에 대한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를 검색하시면 스팸 전화번호의 비율(?)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스팸이 아닐수도 있는데, 사람들의 감정적인 수신으로 인해 그냥 무조건 스팸이라고 등록된 것들도 있을 것입니다. 영업은 모두 스팸으로 저장되어 있는데요. 그렇다면 우리가 누군가에게 마케팅을 하는 것도 영업이기에 스팸으로 처리되어야 하겠죠? 저도 그럼 지금 스팸을 밥에 하나 올리고~

 

유용한 글

 

중고나라에서 저렴하게 구입한 일본산 종이파쇄기 사용 후기

뚜레쥬르 통신사 할인 카드 알아보기

일산에서 킨텍스주변호텔 찾고 계신가요?

지하철노선도크게보기 : 수도권(1,2,3,4,6,7,8,9호선 등)

월 영어로 : 1월부터 12월 약자

tvn 실시간 무료 - 티빙(tving)

 피씨카톡 다운로드 및 사용법

네이버 메인화면 환경설정 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