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POP HTS 다운로드하고 주식 입문하기

  삼성증권 POP HTS 다운로드하고 주식 입문하기


경제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그에 따라 내가 바라보는 경제가 맞는지 확인해보고 싶은 마음에 주식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주식이라는 금융상품은 이전부터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었죠. 예전엔 주식이라는 걸 그저 재테크의 수단 아니 투자의 수단으로 바라봤다면, 지금은 다른 시각으로 보고 있습니다. 제가 보는 시 각이 어떤 거냐고요? 경제를 바라보는 시각이 정확한지와 쉽게 돈을 방법을 깨우치고 싶어서 입니다. 이 세상은 얼마나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느냐와 얼마나 많은 것을 배웠느냐에 따라 가지는 물질은 큰 차이를 가져다 줍니다.




여러분들은 주식으로 돈을 벌거나 쉽게 돈을 버는 사람들을 보면 어떤 생각을 하시나요? "와.....부럽다.."이런 생각만 하실 겁니다. 저는 그런 생각보단 "더 많이 알고 있다면, 쉽게 돈을 벌고 내가 원하는 일에 집중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합니다. 누군가는 하루 종일 육체적 노동을 통해 7~8만원의 일당을 받습니다. 그러나 누군 컴퓨터 앞에 앉아서 단 10분만에 몇십 혹은 몇백만원의 수익을 만들어 냅니다. 과연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세상은 불공평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아니요. "오직 많은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봅니다." 고리타분한 이야기일 수 있지만, 좀 더 깊숙하게 생각해 본다면 분명 세상을 보는 시각이 달라질 수 있고, 본인이 얼마나 많은 기회를 가지고 있는지를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럼 각설하고 삼성증권 THS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그리고 제가 이전에 작성했던 주식 관련 정보도 참고해서 입문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주식투자를 시작하실 때 돈을 번다는 목적으로 시작하시겠지만, 우선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선 경제가 돌아가는 상황을 어느정도 파악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시장을 내가 정확하게 읽고 있는지 주식 매매를 통해 확인하는 것입니다. 실전투자 말고 모의투자를 통해 경험을 쌓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그렇게 하고 있으니까요. 저는 유안타증권 트레이더 모의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정권이 교체된 후로 내수 경제가 좋아짐에 따라 물가도 안정되고 국민들의 삶이 나아짐에 따라 금융관련 업종이 오른다고 생각해서 금융권 주식을 매입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위에 보시는 종목중에서 씨아이테크는 "무인기" 관련주인데요. 최저임금이 인상되고, 점차 인력보단 기계를 사용하는 삶이 변화하게 되면 그와 관련된 기업의 가치가 오른다고 생각해서 투자해보았습니다. 그리고 경인양행의 경우엔 미래를 선도할 폴더블 스마트폰의 주요 기술을 가지고 있어서 매수했습니다. 지금 당장은 시장에 제품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주식에 반영되지 않겠지만, 몇 년 후에 휘어지는 스마트폰이 상용화됨에 따라 그 호재는 관련된 기업 주가에 그대로 반영되겠죠. 정확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통해 제가 예측하는 생각이 맞는지를 확인해 볼 수 있겠죠. 내가 한 공부에 시험을 보는 거라고 하면 더 재밌게 주식을 배워볼 수 있겠죠? 제가 너무 몰입해서 열띤 포스팅(?)을 해버렸군요. 정말로 삼성증권 HTS 다운로드 방법에 알아볼께요.



삼성증권의 HTS 이름은 POP입니다. 모바일 국내주식거래는 수수료 3년 무료입니다. 다만 유관기관 제비용은 제외라는 걸 참고하셔야 합니다. 비대면 신규고객에겐 최대 3만원을 지급하고 해외주식투자 시 최대 85%로 환율 우대를 해줍니다. 검색하셨다면 삼성증권 검색페이지에서 "HTS"를 클릭해서 접속해 봅시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네요. 다운로드는 아주 쉽습니다. 그런데 다운 받고 사용하기 위해선 삼성증권에 가입된 회원이여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S를 사용하기 위해선 최소 메모리가 2GB이상이여야 하고, CPU는 1GHz, HDD 2GB이상 여유공간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OS는 윈도우 7이상입니다. HTS에 대한 기능은 페이지에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것보다 중요한 건 주식 수수료입니다. 주식 수수료가 영점 몇프로라고 해서 간과했다간 큰 코 다치기 때문에 식을 시작하기 전에 수수료를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거래 상품마다 수수료다 다르고 환경마다 다르기 때문에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위 이미지는 참고만 하시고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HTS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다운로드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HTS 프로그램보다 더 중요한 것을 주식에 관련된 기초적인 공부와 경험임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투기가 아니라,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