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중앙회 예금금리비교

  저축은행중앙회 예금금리비교


은행들의 예/적금에 대한 금리를 확인하려면 은행 홈페이지마다 들어가서 확인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혹시 아직도 그렇다면 지금 이 글을 주목하세요.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 저축은행들의 예/적금을 물론 대출금리까지 비교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저축은행과 금융에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재테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참고하시면 상당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예금금리에 대한 방법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축은행의 경우 1금융권보다 예금금리가 높습니다. 그래서 인지 저축은행을 이용해서 많은 이자를 챙겨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저축은행 중에선 예금자보호가 안되는 상품들도 있기 때문에 가입 전에 반드시 확인하셔야만 합니다. 그리고 재무건전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예금금리는 메인화면 하단에 우측에 메뉴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현재 정기예금과 적금의 금리가 보입니다. 우선 저축은행의 금리를 알아보기 전에 저축은행중앙회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잠깐 알아보고 넘어갑시다.










빠른서비스에서 저축은행찾기, 저축은행공시, 금융계산기, 휴면에금조회, 대출상담사, 상속인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아니더라도 참고하셔서 나중에 필요하실 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서 여러분들이 살펴봐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저축은행공시'입니다. 이는 여러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저축은행의 재무건정성을 확인 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잠시 들어가볼까요?





여러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은행을 찾아서 클릭해서 은행의 개황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현재 내가 돈을 맡겨놓은 은행이 얼마나 잘 돌아가고 있는지를 재무, 손익, 기타 영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전년대비 많이 하락했다면 이용하고 있는 은행을 다시 한 번 생각해봐야 할 것입니다. 자 그럼 다시 예금금리를 비교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겠습니다.




예금 금리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우선 금리는 등록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항목을 클릭하면 항목별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높은 금리부터 정렬해서 볼 수 있다는 뜻입니다. 영업정지된 저축은행 금리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중앙회와 각 저축은행은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으나 저축은행의 예금사품별 금리ㆍ수수료, 기타 거래조건이 수시로 변경됨에 따라 공시가 지연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보다 정확한 최선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관련 저축은행에 반드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정기예금 전체적인 평균읠 개월 수 별로 볼 수 있습니다. 6개월, 12개월, 24개월, 36개월로 나눠져 있습니다. 그리고 단리와 복리로 나눠져 있습니다. 표에서 화살표를 누르면 금리 낮고 높음을 설정해서 볼 수 있습니다. 복리 6개월 짜리 상품을 정렬해 볼께요.




6개월이면서 복리인데도 무려 2%의 이자를 줍니다. 물론 조건이 있을 것 같은데요. 여러분들이 직접 내용을 찾아보시면 상품에 대해 공부하시면 좀 더 좋은 상품을 찾으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표 우측에 자세히보기, 영업점 보기를 클릭해서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새로운 정보를 알게 되었고, 저축은행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될 것 같습니다. 다음 번에 좀 더 심도 있는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