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적금 이율 괜찮은 금융상품 하나! (재테크 시작)

  새마을금고 적금 이율 괜찮은 금융상품 하나! (재테크 시작)


저의 오래된 친구가 새마을금고에서 일하고 있는데요. 근무하는 곳이 집 근처라서 저번에 결혼식 후에 한 번 얼굴을 보았습니다. 저도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많은지라, 이것저것 물어보다가 금융상품에 대한 이야기도 하게 되었습니다. 그 때 제가 몰랐던 이야기들을 몇 가지 들어 새로운 것을 배우는 자리가 되었던 것 같네요. 그래서 집에 와서 새마을금고 상품 중에 괜찮은 상품이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그런데 목돈을 모으는데 꽤 괜찮은 상품이 있어 추천하고자 합니다. 금액은 제한적이지만 "복리"상품이라 추천하고 싶네요.




돈을 가장 좋은 방법은 쓰지 않는 것입니다. 원하는 금액이 될 때까지, 여유가 되는 금액이 모일 때까지 쓰지 않는 것인데요. 살면서 아예 쓰지 않고, 살 순 없겠죠. 그러기 위해선 평소에 저축하는 습관과 절약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우리 삶에서 많은 것들이 우리를 유혹합니다. "스트레스"는 "맵고 자극적인 것"으로 풀어야 한다면서 우린 우리 몸에도 좋지 않을 가공식들을 먹죠. 그리곤 충동구매를 통해 자꾸 더욱더 많은 것을 구입하게 됩니다. 더군다나 그런 제품들은 얼마 가지 않고 실증을 느껴 사용빈도 수가 줄어서 쓰레기 취급을 받게 되죠. 하나를 제대로 시작해야만 열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지금 여러분들이 하는 것은 그저 돈을 모으는 것이 아니라, 삶의 근간이 되는 기초를 다지는 연습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어떨까요? 재테크를 말이죠. 저축을 꾸준히 한다면 여러분 삶에 돈만 저축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것들도 저축된다고 생각하시면 좀 더 적극적으로 재테크 아니 절약과 절제를 통해 미래의 부를 창출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새마을금고에는 여러가지 상품들이 있는데요. 사회초년생이나 목돈을 모으는데 있어 아주 괜찮은 상품이 여기에 하나 있습니다. 바로 'MG월복리 자유적금'입니다. 납입액을 월복리로 키우는 적금인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금액에 제한은 있지만, 이제 막 목돈을 모으는 분들에겐 괜찮은 적금입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우선 이 상품은 1인 1계좌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매 납입액을 월 복리로 계산하며 가입 조건에 따라 최대 우대 이율을 0.7%까지 우대합니다. 총 납입금액은 3,000만원입니다. 납입횟수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적금을 할 수 있는데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3,000만원을 채워 놓는게 좋겠죠? 그만큼 불어나는 복리 이자는 커지기 마련이니까요.




그러나 계약기간이 1년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빠른 시일 내에 3,000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넣는게 좋겠죠. 최초 납입금액은 10,000원 이상입니다. 여기서 한 가지가 더 있습니다. 분기별로 1,000원 이내입니다. 총 납입액은 3,000만원인데, 1분기부터 4분기까지니까요. 분기 별로 최대한 많은 금액을 넣는게 좋겠죠? 적금에 대한 금리는 거의 똑같겠지만 지점 별로 다를 수 있는 부분이 있어 별도로 금리를 지점별로 볼 수 있도록 나눠 놓은 것 같네요.



세금우대저축 내용 중에 이자소득세 5%, 그리고 2020년이후 발생하는 소득에 대한 이자소득세는 9%로 단계별로 적용되네요. 이자를 받는데 있어서 세금우대를 받는 금융상품을 선택하시면 좀 더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김포점의 금리를 확인해보았는데요. 월복리 금리는 12개월 이상 시 2.0%로 확인 됩니다. 복리 상품이면서 연 2.0%면 괜찮은 적금이라고 보고요. 기본 연이율에 우대금리 0.7%까지 포함된다면 상당히 괜찮은 목돈 모으기 상품이라 생각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