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수익률조회 l국내, 해외I

펀드수익률조회 I국내, 해외I


재테크가 중요하다는 것은 알면서 우린 재테크에 어울리는 투자보다는 투기를 더욱 많이 하는 것 같아 한 편으로는 매우 안타깝습니다. 최근에 주식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었는데요. 그 이유는 신문을 보면서 진짜가 무엇인지 구분해서 그것이 정말 맞는지 예측하고 싶었고, 그 정보가 돈이 되는지 알고 싶기 때문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제가 보는 눈이 정확해지고 있나?"입니다. 미래는 알 수 없죠. 그러나 예측은 마음대로 할 수 있고, 그 예측들이 잘 들어 맞는다면 뭔가를 볼 수 있는 눈이 생기는 거겠죠? 




한창 펀드에 대한 바람이 불면서 펀드의 수익률이 엄청나게 올라갔던 시절 생각나시나요? 그 때 당시 중국이 떠오를 때 중국관련 펀드가 무려 100%의 수익을 넘기는 것도 있죠. 그 후로 갑자기 폭락하고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하였는데요. 그런데 최근 들어서 "전략적으로 투자를 해본다면 승산은 반드시 있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펀드에서도 관심을 갖게 되었답니다. 좋은 펀드를 선택하기 위해선 미래 전망을 읽어야 하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좋은 운용사를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펀드 운용사는 "신영마라톤"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수익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물론 저는 운용하는 상품을 해본 적은 없지만, 해당 운용사의 상품들의 수익률을 보면 메리트가 있긴 합니다. 개인적으로 말이죠. 펀드의 경우 간접투자이기에 소자본으로 큰 기업의 주식을 구입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말은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삼성전자 주식을 사기엔 돈이 너무 부족하고 부담됩니다. 그런데 삼성관련된 펀드에 투자하면 삼성 그리고 우량주들에 투자해서 그와 주식과 거의 비슷한 투자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물론 운용수익과 선취, 후취 수수료에 대한 부분을 반드시 확인하셔야겠죠. 펀드를 할 때는 매매 외에도 운용 수수료도 펀드 선택 시 수수료를 필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중요하기에 다시 한 번 더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국내 혹은 해외 펀드 수익률을 보시고 싶다면, "네이버"에서 "펀드수익률"이라고 검색하시면 간편하게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증권사의 펀드 메뉴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시장의 흐름을 읽고, 장기적으로 꾸준히 적립식으로 투자한다면 분명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미래를 알 수 없기에 지속적으로 투자에 대한 방향성을 바꿔줘야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