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생활비 얼마가 적당할까? 저는 사업자.

한달생활비 얼마가 적당할까? 저는 사업자.


자신의 환경에 따라 생활비를 사용하는 액수가 달라지겠죠. 그러나 저의 경험상 그리고 대부분 그렇다고 보는데요. 무엇이? 쓰지 않아도 될 충동구매로 인해 생활비를 항상 마이너스로 마무리하는 것 같습니다. 습관적으로 매일 친구들이나 지인들과 잦은 술자리로 낭비되는 생활비. 흔히 우리는 사회생활과 친목도모라는 명목으로 더욱더 많은 술을 마십니다. 하나만 여쭤보겠습니다. 그 술에 투자한 대비 당신 삶에 무엇을 얻었나요? 한가지 있겠죠. 좋은 추억 정도일까요? 저는 매일매일 누굴 만나지 않습니다. 사실 30대가 넘어가게 되면 딱히 누굴 계속해서 만나는 경우가 줄어들게 됩니다. 저는 사업을 하고 있기에 정해진 약속이 없는 이상은 사실 돈이 나갈 일이 없습니다. 제가 누군가를 찾아서 술을 마시거나 하지 않는 이상은 말이죠.




그리고 저는 갚아야 할 대출이 있습니다. 사업자금 말이죠. 그래서 빚을 갚아나가기 전까진 돈을 낭비하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하루에 "0원"도 가능하지만, 교통비는 생각해야겠군요. 특별하게 어디로 가지 않는 이상은 하루에 사용하는 돈은 2,700원정도 입니다. 우선 범위를 정해 놓습니다. "하루 생활비를 1만원으로 책정하겠다."라고 말이죠. 한 달 동안 교통비만을 사용했을 경우 30일 기준으로 104,000원의 비용이 지출되는데요. 여기서 나머지 금액 196,000원은 자동으로 다음달 생활비에 이월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다음 달 생활비는 자연스럽게 496,000원이 됩니다. 자 어떤가요? 그럼 여러분들은 혹시 모를 상황에도 혹시 모를 지출에도 당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이 다니고자 했던 동선의 범위를 좀 더 넓힐 수 있는 여유가 생깁니다.



이렇게 해서 1년을 모으게 된다면 여러분들은 생활비는 무려 5,000,000원 이상의 생활비, 아니 이젠 목돈을 만들게 됩니다. 그 목돈은 여러분들이 금융상품에 투자하거나 혹은 주택자금이나 진짜 구입하고 싶었던 가구나 필요한 것들을 바꿀 수 있는 돈이 되겠죠. 작을 땐 모르지만 점점 커지다보면, 2가지로 성향이 나눠집니다.



바로 그 성향은 충동적과 지속적으로 구분됩니다. 돈이 많아지다보니 쓰는 돈의 액수가 커짐에 따라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금방 돈을 쓰게 됩니다. 그 땐 정말 허탈하게 되는거죠. 그러니 의미있게 돈을 써야겠죠? 두번째는 지속형인데요. 돈을 더 많이 모으는 겁니다. 만약 4년간 생활비를 계속해서 유지해서 약 15,000,000원 정도 모았다면 중고차 혹은 괜찮은 집을 구하는데 보탬이 되는 돈을 마련한 것입니다.



저는 생활비를 아끼는 것도 좋지만, 수입을 늘려가는 것이 훨씬 더 좋은 방법이라고 봅니다. 지출은 그대로 유지하거나 혹은 더 줄여가면서 수입을 계속적으로 늘려가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것은 여러분들이 하시는 일에 최선을 다해 새로운 길을 개척해서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어떤 큰 댓가를 받기 위해선 그만큼의 댓가를 지불해야 합니다. 


한국에 수 많은 분들이 힘들다며 사회 그리고 환경 탓을 하는데요. 여러분들이 아주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널려 있습니다. 제가 쉽다는 것은 그냥 마치 하루 아침에 대박을 내는 로또나 주식 같은 걸 말씀드리는게 아닙니다. 여러분들이 어떤 분야에 혹은 여러분들이 잘하는 분야에 시간을 계속해서 투자해서 끈기를 가지도 도전한다면 분명 나중에 그것으로 아주 쉽게 그리고 재밌게 돈을 벌 수 있을 겁니다. 저는 그렇게 쉽게 돈을 버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누군에게나 동경의 대상이 되지만,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모순적으로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하는데 시간과 노력 그리고 공부를 해야 한다는 이유가 여러분을 가로막아 여러분들을 그 자리에 머물게 합니다. 


한달 생활비를 걱정하지 않고 살고 싶다면, 자기 스스로가 매일 매일 최선을 다하면서 살았는지 물어보십시오. "왜 나는 돈만 생각하면서 살까..."라고 말이죠. 진정 원하는 것을 쫓으셨으면 합니다. 지금 비참하던 비참하지 않던 당신은 엄청 가치 있는 사람입니다. 잊지 마세요. 아직 찾지 못했을 뿐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언제나 빛나는 보석입니다. 그걸 발견하세요. 의심하지 마시고요. 그리고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