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라가나 표 : 일본어 기초 배우기

 

히라가나 표 : 일본어 기초 배우기


예전에 일본 애니메이션과 드라마를 자주 봤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 때 당시 너무 많이 보다보니까 뭔가 일본어가 다 들릴 것 같고, 조금만 더 익숙해지면 일본어를 술술 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지만, 그것은 엄청난 착각이무니다. 고코? 사이코, 사이떼, 육구리, 미나상, 와따시와, 아나따와 등 드라마나 만화에 자주 쓰는 용어들만 알고 있을 뿐 사실 왕초보입니다. 혼또!? 하이!

 

이전에 영어달력 : 1월부터 12월까지 약자[링크]라는 포스팅을 올리고 난 뒤에 또 다른 교육자료(원래 있었잖아?)를 올려보기로 마음을 먹고 유튜브에서 일본어 기초 히나가라인지 히라가라인지 아직도 헷갈리는 걸 공부해보았습니다. 히라가라 어딜가라는 건지 모르겠다. 혹 어딜가는지 "히라가나?"라고 물어 보는 것인가? 중국어의 경우에는 성조가 있어서 발음이 힘들지만, 일본어의 경우에는 딱히 발음에 주의해야 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뭔가 귀엽기도 하고 알아듣고 싶은 언어이기도 합니다.

 

 

 

 

 

히라가나 표를 보면 지금 가로로 5줄, 세로로 10줄로 되어 있죠? 히라가나는 '50음도'라고 한다고 하는데 저도 그 이유는 배우는데 그렇게 알려주더랍니다. 50음도인데 없는 부분이 있는데 제가 봤을 땐 잘 외우기 위해서 순서를 맞추기 위한 하나의 기준?이라고 해야 할까요? 총 10줄을 보면 같은 음으로 되어 있지요? 우리나라에서 "아이우에오"처럼 말이죠. 

 

 

우리나라 말에는 자음에 모음만 바꿔서 가갸거겨교규, 나냐너녀뇨뉴..이런 식으로 발음 연습하는 것처럼 비슷한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본어에 익숙지 않네요. 아무튼 제가 공부한 바로는 그렇습니다. 뭐 이 포스팅의 주제는 히라가나 표기이기 때문에 혹시 제가 말못 말씀드릴 수 있으니 배우실 때 다른 곳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외우는데 편하게 제가 색상을 표시해놓았습니다. 그리고 일본어를 쓸 때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보시면 일직선으로 된 글씨보다는 좀 둥글둥글하게 되어 있죠? 곡선형태로 써야 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외우는데 어려움을 없을 듯 합니다. 저도 이 포스팅을 쓰기 위해 방금 30분 정도 공부했답니다.

 

 

유용한 글

 

카카오톡 사진 및 이미지 저장 한 번에 하는 핵꿀팁

컴퓨터화면캡쳐프로그램 X 캡쳐도구

월 영어로 : 1월부터 12월 약자

cj one 포인트 적립 및 사용처 (씨제이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