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장수에 효과적인 항노화 영양소, 포도씨 추출물

건강과 장수에 효과적인 항노화 영양소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강과 장수에 도움이 되는 포토씨 추출물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의 출처는 아이허브 홈페이지이며, 건강 식품에 관심이 있다면 아이허브[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포도씨 추출물

포도와 씨와 껍질에는 다양한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영양이 풍부한 과일인 포도는 지난 수천 년 동안 와인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재료로서뿐만 아니라 기능식품으로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포도주 양조 과정에서 포도씨와 포도 껍질은 폐기물로 취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포도씨와 포도 껍질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와 비플라보노이드는 포도씨 추출물에 항산화 특성을 부여하는 중요한 폴리페놀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포도시 추출물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에는 스트레스를 억제하는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포도씨 추출물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실현관을 보호할 수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또한 포도 껍질에 함유된 폴리페놀은 포도가 박테리아에 감염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폴리페놀은 황색포도상규균에 의한 피부 감염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황색포도상구균은 사람의 피부에 서식하는 흔한 박테리아로 과도하게 증식할 경우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포도씨 추출물에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는 심장 보호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레드 와인을 마시면 나쁜 콜레스테롤인 저밀도지다백 콜레스테롤을 낮춰 심장을 보호할 수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플라보노이드의 항상화 효능도 심장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혈관벽을 보호해 혈관의 염증 반응을 낮춤으로써 흉터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혈액이 원활하게 흐를 수 있는 건 강하고 유연한 내강을 유지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한상화제인 플라보노이드는 뇌에 지속적으로 혈액을 보내는 영양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제거함으로써 신경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노폐물이 뇌에 누적되면 관련된 다양한 만성 신경계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