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위치 및 기후 (지도)

뉴질랜드위치 및 기후 (지도)


저희 삼춘이 뉴질랜드로 이사가서 요식업 사업을 한 지 벌써 10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꽤나 먼 곳이긴 하지만, 죽기 전에 한 번쯤은 가봐야 할 곳이죠. 사실 여행이라는 게 국내도 많이 있지만 해외를 가야 하는 이유는 국내에서 경험할 수 없는 것들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 나라에 가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위치와 날씨(기후), 지리를 알아야겠죠? 그럼 지금부터 각설하고 알아보도록 합시다.

1. 뉴질랜드 위치

뉴질랜드는 오세아니아에 위치한 영연방 왕국입니다. 남태평양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뉴질랜드 좌측에는 오스트레일리아가 위치하고 있으며, 위쪽으로 작은 섬들 있고, 뉴질랜드 기준으로 남쪽으로 가면 남극이 나옵니다.

 

2. 뉴질랜드 기후

뉴질랜드는 온화한 기후를 가지고 있지만, 전체적인 기후는 지역(지리)에 따라 다양한 영향을 받고 있긴 합니다. 복잡하게 설명하기 보다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뉴질랜드는 쾌적한 기후로 알려져 있습니다. 북섬은 온화한 기후이며, 여름(12월~2월)의 평균 기온은 20~30도 사이입니다. 겨울(6월~8월)에는 10~15도 사이입니다. 북섬은 비가 많이 오고, 서안 지역은 지가 자주 내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뉴질랜드는 날씨 변화가 심하기 때문에 하룻동안 여러번의 기후 변화가 일어나기도 한답니다.

3. 뉴질랜드 지도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kr

 

 

 

 

뉴질랜드 한국대사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