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홈페이지제작 저렴하게 하는 방법은 없는 것인가? (여성의류, 남성의류 등)

쇼핑몰홈페이지제작 저렴하게 하는 방법은 없는 것인가? (여성의류, 남성의류 등)


쇼핑몰을 3년간 운영해 온 경험자로써 본인의 선택이지만, 사업에 있어 자금 순환이 원활하게 되어야지만 자신이 원하던 사업으로 그려갈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런데 맨 처음부터 큰 꿈을 품고 쇼핑몰디자인에 큰 돈을 투자하게 됩니다. 물론 쇼핑몰은 기업의 얼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사의 이미지와 아이덴티티를 바로 보여주는 곳이지요. 저렴하게 쇼핑몰을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과거에 비해 경쟁을 치열해졌지만, 쇼핑몰을 창업하기엔 너무 좋은 조건들이 갖춰지고 있습니다. 돈이 없어도 쇼핑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픈마켓에 입점해서 자신의 마켓을 꾸밀 수 있습니다. 장점은 모든 것들이 무료라는 것입니다. 판매당 일정 커미션만 지불한다면 말이죠. 많은 분들이 오픈마켓에 지불하는 커미션을 너무 아깝게 생각하시는데 그것은 마케팅 비용이라고 생각하면 하나도 아까운 것이 아니라고 봅니다. 그 고객에게 나의 쇼핑몰에 대한 인상을 어떻게 남기느냐에 따라 재구매율이 높아지게 됩니다.


여러분들이 신규 고객이 더욱더 많은 매출을 올려줄 것 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의 경우 의류를 구입하게 되면, 매일 매일 새로운 매장에 방문해서 새로운 옷을 구입하시나요? 아니면 자주 애용하는 가게에 가서 옷을 구입하시나요? 인터넷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입된 고객들이 2만명 이상 있을 경우 신규고객이 가입된 고객의 매출을 뛰어넘지 못합니다. 그 손님은 우리가게가 망하지 않는 이상은 내일도 올 수 있고, 다음 달 혹은 내년에도 올 수 있고 평생 올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평생 올 손님을 만들기만 하면 됩니다.

쇼핑몰에 돈을 들이지 않는 방법은 오픈마켓을 통해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디자인적인 부분에 제한이 되는 것은 전혀 아닙니다. 스토어팜의 경우 꾸밀 수 있는 범위가 상당하니까요. 성공한 많은 쇼핑몰들 중 네이버 스토어팜으로 시작해서 자사 홈페이지를 구축한 사례도 많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모두'라는 홈페이지 제작 플랫폼은 컴퓨터만 좀 만질 줄 안다면 쉽게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에 사이트 등록을 설정하면 빠른 시일 내에 되기 때문에 쉽게 어렵지 않고 홍보 채널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요즘 저렴하고 아주 쉽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호스팅 사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돈을 하나도 쓰고 싶지 않다면 직접 배워서 직접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지만, 시간 대비 투자되는 비용이 너무 많습니다. 그러나 어느정도 자금이 있다면 홈페이지 제작 요청을 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만약 홈페이지를 제작해야 한다면 몇 가지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최대한 많은 곳에서 견적을 받아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겉면은 예쁘게 꾸며져 있고 모든 시스템을 다 구축해 줄 것 같지만, 실상 뭔가 추가하기 시작하면 금액은 눈덩이처럼 불어나게 됩니다. 또한 너무 적은 금액을 투자해서 할 경우 퀄리티가 상당히 낮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곳을 알아봐야 합니다. 

두번째는 무리한 금액을 투자하지 말아야 합니다. 금액적인 손해를 보지 않기 위해선 먼저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무계획적으로 그저 예쁘게만 만들면 된다고 생각하고 의뢰를 맨 처음에 했다가 결국 몇 번이고 호스팅 사를 옮기면서 새로 홈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세번째는 한 곳에 오래 머물러야 합니다. 처음부터 완벽하다는 것은 없다고 인정하고 조금씩 바꿔갑니다. 홈페이지가 멋지다고 해서 고객들이 무조건 재화나 서비스를 구입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당한 선에서 홈페이지를 만들고 자금이 여유가 생기면 조금씩 여러분들이 추구하고자 하는 아이덴티티를 홈페이지에 적용하면 됩니다.

이 3가지 외에도 여러가지 참고해야 할 사항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3가지를 선택해봤습니다. 쇼핑몰이라는 것은 그저 예쁘게 만들어 놓는다고 해서 사람들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쇼핑몰은 길거리에 있는 오프라인 가게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내 쇼핑몰로 지나다니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쇼핑몰 근처러 사람들이 지나다니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맞습니다. 마케팅과 광고가 필요합니다. 그러니 여러분들의 쇼핑몰 디자인이나 홈페이지 제작에 대한 큰 공을 들이기 보단 우선 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하고, 그 후에 "찾아는 오지만 왜 물건을 구입하지 않을까?"라는 의문점을 가지고 해결책을 찾아가야 합니다. 지금까지 홈페이지에 대한 이야기와 쇼핑몰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을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혹시 쇼핑몰을 하는데 있어 조언이 필요하다면 댓글 혹은 "pigamojara12@naver.com"로 메일 문의주시면 확인 후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저는 아직 성공하지 못했지만, 성공하고 있다고 봅니다. 제가 추구하고자 하는 신념을 가지고 운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돈이 아니라, 제가 원하는 것을 지켜가고 있기에 그것을 성공하고 있다고 봅니다. 저의 성공은 "정직"입니다. 지나친 정직으로 인해 저는 지금 지지부진한 상태이지만, 3년간 버텨왔습니다. 물론 계속 지지부진한 것은 아니지요. 괜찮은 매출도 올리곤 했지만, 그 때마다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이게 맞는 걸까?" 저는 그래서 제가 파는 제품을 더욱더 정직하게 하고 싶었습니다. 그 때마다 돈과는 멀어집니다. 그러나 저는 계속 정직한 걸로 가고 싶습니다. 정직하게 성공한다면 그보다 장기적인 보장은 없을테니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