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6S 에어플레인모드 설정/해제 (켜기/끄기)


아이폰 6S 에어플레인모드 설정/해제 (켜기/끄기)



저는 아이폰 6S를 사용한 지는 2년 정도 되어 갑니다. 올해 11월이면 약정기간이 종료 됩니다. 아이폰이 좋아보여서 구입했지만, 사실 실제로 기능들을 살펴본 적은 그다지 없기에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폰들의 기능들을 한 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오늘 소개할 기능은 바로 '에어플레인모드'입니다. 누군가에게 방해 받고 싶지 않을 때 혹은 기내에서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을 때 이 모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저는 이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취침 전에 '비행기모드'를 해놓고 자면 혹시 모를 연락이나 알림에 방해받지 않고 숙면을 취할 수 있기 때문이죠. 가끔 깜박해서 오후까지 모드 해제를 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헤헤. 아직 '에어플레인모드'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설정과 해제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에 비행기 모양이 생겼는데 어떻하죠!?" 걱정마세요!








핸드폰에서 설정 어플을 찾습니다. 설정을 클릭하세요.










설정을 누르자마자 [에어플레인 모드]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해제하고자 한다면 버튼이 하얀색이 되게끔(좌측) 설정하려면 버튼이 초록색이 되게끔(우측) 합니다. 이 모드를 설정하면 '셀룰러'가 해제 됩니다. 즉,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어렵지 않으시죠? 더 쉬운 방법이 여기에 있습니다.






핸드폰 하단에 손가락을 대고 위로 밀면 위와 같은 위젯이 나옵니다. 그럼 거기에서 [비행기] 모양을 클릭해서 설정/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블루투스, 방해모드, 화면잠금, 밝기 등 여기서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