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창업 1# 왜 안된다고 생각하는가?



인터넷 쇼핑몰 창업 1# 왜 안된다고 생각하는가?



인터넷 쇼핑몰에 뛰어든지는 만 3년이 다 되어가고 있다. 좋은 그래프를 만들어가고 있다. 바로 오르락 내리락 하는 그래프 말이다. 더 내려가는 그래프를 그린다. 이는 이제 내려갈 곳이 더 이상 없음을 알려주는 것이며, 앞으로 올라갈 곳만 있다고 알려주는 그래프이다. 창업을 시작할 때 나는 설레임으로 시작했고, 두려움 때문에 두려움으로 두려움을 이기려고 다시 덤벼들었고, 때론 무의미한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그러나 약간의 나태함을 있을지언정 내가 하는 일에 대한 프라이드는 언제나 강력했다. 그것이 나를 여기까지 끌고 왔고, 앞으로도 끌고 갈 것이라 확신한다.








많은 이들이 실패에 대한 두려움만을 가진다. 나도 그랬다. 그러나 그것을 떨쳐낸다는 것은 쉬운 것은 아니다. 그러나 그것을 떨쳐내는 것도 어렵지 않음을 명심해야 한다. 인생은 우리가 생각하고 느끼는대로 흘러가게 마련이다. 헤어진 누군가를 계속 생각했는데 어느 날 그의 소식 혹은 그와 만나게 된 경우가 있지 않은가? 그것은 우연이 아니라, 나의 생각이 그를 끌어당긴 것이다. 나는 이 말에 전적으로 동의한 것은 내가 원하는 목표 매출을 달성하고 그걸 뛰어 넘어선 순간 나는 예전에 적어 놓았던 메모지를 보게 되었다. 그리고 그것이 현실로 이루어졌을 때 깜짝 놀랐다.








많은 인터넷 쇼핑몰 창업자들이 인터넷 쇼핑몰은 살아남기 힘든 곳이라 말한다. 그러나 누군 살아남고 누군가는 끈질기게 살아가기 위해 발버둥치고 있다. 중요한 것은 행동이다. 포기하는 일부의 사람들의 경우 행동보다는 생각만 했던 사람들이 많다.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 분들의 패턴은 이렇다. 개인적으로 둘러본 결과 잘 되어야만, 즉 물건이 많이 나가야만 탄력을 받아서 기분이 좋아지고 긍정적인 마인드가 생긴다. 그러나 그러지 못한 사람들은 머물러 있거나 "내가 여기서 뭐하는 건가.."라는 자괴감에 빠지게 된다. 창업에 있어 생각해야 할 것은 돈이 아니라, 내가 지금 하는 일을 얼마나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느냐다. 만약 당신이 하는 일을 진지하게 생각한다면, 대충하겠는가? 자신은 절대 대충하지 않는다고 말하겠지만, 행동은 그렇지 않다면 바뀔 필요가 있다.








우선 망설이지 말고 시작하고 하고 싶은대로 해라. 자신이 만들고 싶었던 것을 말이다. 나도 그랬던 것처럼 무언가 대단한 것을 만들려고 했다. 그러나 막상 시간이 지나면 내가 예전에 했던 것들은 그리 대단하지 않았음을 깨닫게 된다. 그러나 그것들이 쌓여서 대단한 것이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처음부터 잘되는 사람은 희박하다. 그리고 처음부터 잘되서 계속 잘되는 사람은 로또 1등 맞을 확률보다 적다. 그는 천운을 타고 난 것이다. 아마도 전생에 엄청난 일을 했을 것이다.


안된다고 하는 생각부터 바꿔라. 없애라. 안되는 건 없다. 안할 뿐이지. 자신에게 솔직하게 물어봐라. 얼마나 나의 사업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는지 말이다. 일부 사람들은 이렇게 말할 것이다. "긍정적인 마음 가져봤자. 변하는 건 없어요." 난 이렇게 반문하고 싶다. "긍정적인 마음을 가진다고 해서 나쁠 것 없지 않은가?..오히려 부정적인 마음은 우리를 더욱 나태하게 만들게 된다." 우리는 무언가 시작하려고 할 때 동기가 클수록 그 일에 대한 열정도가 높아진다. 감정은 행동을 유발시킨다. 다 필요 없다. "행동" 이거 하나면 모든 것이 끝난다. 생각할 필요도 없다.


인터넷 쇼핑몰의 정말 꿀팁이 하나 있다. 미친듯이 상품을 올려라. 만약 인터넷 상에 중복건 포함해서 당신의 제품이 1000가지 이상 올라간다면 택배박스를 주문하는 기간이 짧아질 것이다. 안된다면? 더해라. 아직 때가 아니거나 무언가 잘못되었기 때문이다. 피드백하고 고쳐나가고 계속해서 다르게 적용해라. 생각하지 말고, 행동해라. 오직 행동만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당신이 이루려는 꿈 반드시 됩니다. 힘내라는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무조건 될테니 힘나는 일만 생기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