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 사이다 칼로리 비교

  콜라 사이다 칼로리 비교



탄산음료 좋아하시나요? 저는 탄산음료를 즐기는 편이 아니라서, 사실 예전에 패스트 푸드를 먹을 땐 엄청나게 즐겼지만, 지금은 전혀라고 할 순 없지만, 적당히도 아닌 편으로 즐기는 편입니다. 대략적으로 어떤 말인지 이해하셨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본론으로 각설해 버리도록 하겠습니다. 



콜라와 사이다 종류가 상당해졌기에 아주 기본적인 코카콜라와 칠성사이다 2가지의 칼로리를 비교해보고 글을 끝내버립시다. 그렇다면 시작해 보렵니다. 우선 코카콜라를 살펴봅시다.



그런데 코카콜라 1개만 칼로리를 살펴보려고 했으나, 아뿔싸 코카콜라 시리즈가 이렇게 많은 줄 몰랐습니다. 이걸 어쩌죠? 그렇다고 하더라도 코카콜라 오리지날에 대한 칼로리만 알아볼거예요. 그런데 여기서 복병이 하나 더 생겼습니다. 여기엔 칼로리가 나와있지 않습니다. 이런 낙담적 환경이 만들어질 줄은 몰랐군요.



의외로 쉬운 곳에서 찾을 수 있었답니다. 지식백과에 다양한 콜라와 탄산음료들의 열량이 나와 있었답니다. 빨리 포스팅을 끝내버릴 수 있겠군요. 코카콜라는 1캔 250ml 기준으로 110kcal입니다.




칠성사이다도 칼로리가 동일하군요. 뭔가 개운한 느낌이 듭니다. 냇가에 돌을 올리니 그 안에 1급수 민물 가재를 찾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