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 아이콘 정렬, 상황에 따라서

더 아이콘 정렬, 상황에 따라서



컴퓨터에 대한 포스팅은 오랜만에 하는 것 같습니다. 가장 최근에 작성했던 컴퓨터 글을 "윈도우 10 배경화면 테마변경 : Windows 10"입니다. 오늘은 제가 컴퓨터로 작업하면서 필요하게 느꼈던 부분을 설명하고자 합니다. 폴더 안에 파일들이 내가 원하는 순서대로 정렬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저는 사진 촬영을 한 뒤에 폴더를 보면 최신 순으로 확인하면 바로 볼 수 있지만 만약 그렇게 되어 있지 않을 경우 맨 하단에 내려가서 봐야 합니다.








정렬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지만, 정렬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시간을 버리게 됩니다. 저도 사실은 정렬을 생각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스크롤을 맨 하단으로 내려서 보았는데요. 최근에는 정렬 옵션을 사용해서 시간을 절약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정렬하는 것일까요!? 알아보도록 하죠.









폴더 빈공간에 오른쪽 클릭을 하신 뒤에 [정렬기준(O)]를 클릭하신 뒤에 원하는 정렬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정렬의 종류는 이름, 크기, 항목 유형, 수정한 날짜가 있습니다. 최신 파일을 맨 위에서 보고 싶다면 수정한 날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아주 오래된 파일부터 보고 싶다면 수정한 날짜를 한 번더 선택하시면 됩니다.







폴더 내에서 해당 옵션을 실행할 경우 위와 같이 현재 설정된 옵션이 보여지게 됩니다. 현재 제 폴더는 이름, 오름차순으로 설정되어 있군요. 자 이체 여러분들의 상황에 따라 폴더 정렬을 설정해보도록 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