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아파트 분양 정보 : 일산 자이 2차(식사지구)

고양시 아파트 분양 정보 : 일산 자이 2차(식사지구)


저는 현재 일산에 살고 있는데, 몇 년 사이에 정말 아파트들이 정말 많이 생겨났고, 시설면에서도 좋은 것 같습니다. 예전에 그다지 개발되지 않았던 지역에 타워팰리스급 아파트가 생겨나게 되면서 그 주위에 땅값도 많이 올랐고, 사람들의 눈높이도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일산에 탄현 제니스라는 곳이 있는데, 연예인들도 많이 살고, 제 친구는 거기 1층 상가에서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정말 좋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선 일산에서 분양예정 중인 일산 자이 2차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확인해보니 아직 분양하고 있진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여러분들은 집이라는 것을 어떻게 생각하세요? 단순히 재테크의 수단으로 생각하시나요? 제가 생각하는 집은 가족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곳이여야 합니다. 요즘 많은 천재지변이다 각종 범죄로 인해 안전하지 못한 세상에 살아가고 있는 만큼 방범 그리고 어떠한 재해상황에서도 가족을 지킬 수 잇는 집을 선택해야 한다고 봅니다. 그 다음에 재테크라는 것을 생각해도 늦지 않겠죠. 그렇기 때문에 혹시 집을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단순히 한 곳만 알아보기 보다는 여러 곳에 방문하고 꼼꼼히 따져본 뒤에 선택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루 이틀 살 집도 아니고, 평생을 살 수도 있는 곳이니까요.


그럼 지금부터 일산 자이2차에 대한 정보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의 정보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전에 하나만 더 안내해드리고 넘어가겠습니다. 자이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자이 아파트 분양 공식 일정들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한강메트로자이, 일광지아푸르지오, 그랑시티자이2차, 그랑시티자이2차 오피스텔, DMC에코자이, 신길센트럴자이, 신반포센트럴자이,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 오피스텔, 한강메트로자이2차, 일산자이2차, 광안자이, 속초자이, 춘천파크자이 등 올 해 정말 많은 곳을 분양했고, 분양하고 있군요. 분양 캘린더를 확인하시면 일정을 볼 수 있답니다.


업명 

일산자이2차 

대지면적 

32,592.6700m² 

 위치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2구역 A1블럭 

연면적 

78,175.4183m²

건축규모

아파트 지하2층 ~ 지상32층, 6개동

세대수

총802세대 

건축면적

4,688.9073m²

 전용면적

59 ,61 ,66, 67, 77, 84m² 



자이의 입지환경을 살펴보자면 교통적으론 서울~문산간 고속도로가 계획되어 있고, 외곽순환고속도로(고양IC)와 가까우며, 신분당선 연장안 타당성 검토 용역중(고양시)입니다. 또한 고시에는 GTX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교육은 근처에 초, 중, 고, 대학교 까지 있으며, 동국대학교 일산병원이 근방에 있고, 이마트 풍산점, 중심상업시설이 인접해 있습니다. 또한 고양시에는 고양 스타필드와 이케아가 있습니다. 위치적으로 본다면 대단지를 이루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산자이2차 옆에는 식사2지구 2블럭과 3블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근처에 달맞이공원도 있어서 가족들과 선선한 날씨엔 산책하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위 자이2차 특화설계 이미지는 소비자의 이미지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와 다소 상이할 수 있으며, 향후 개발계획 및 인ㆍ허가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이 특화 설계 중 한 부분인데요. 세계적인석학이자 조경계의 거장인 하버드대 니얼 커크우드 교수의 명품조경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단지 중앙 숲과 연못을 누리는 엘리시안 가든, 모든 연령을 위한 단지순환 둘레길 힐링로드, 산책로를 따라 나무와 정원이 있는 테마숲길, 허브향을 통해 심신을 치유하는 아로마 가든이 있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아파트 단지는 점차 하나의 문화공간이자 쉼터로 발전해가고 있기에 사람들이 집을 볼 때 더욱 까다로워지는 듯 합니다. 자연과 함께 있는 듯한 아파트. 아니 이젠 자연적인 아파트가 더욱더 눈길이 가는 시대로 접어드는 것 같군요. 저도 집 근처에 마음을 편안하게 할 수 있는 조경환경들이 꾸며져 있긴 하지만, 더 좋았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지금 고양시에서 아파트를 찾고, 아니 편안하고 괜찮은 우리집을 찾고 있다면 한 번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항상 좋은 집이란 망설이다간 없어져버리고 선망의 대상이 되는 듯 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일산 자이2차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았고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