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인구수 순위 TOP3 (중국, 인도, 미국)

전세계 인구수 순위 TOP3 (중국, 인도, 미국)


인류에 있어 인구수란 계속 살아 남느냐 혹은 멸종하느냐의 중요한 지표입니다. 인구수가 줄어들고 있다면 그 종이 멸종할 확률은 점차 높아지는 것입니다. 이건 좀 무섭게 느낄 수 있지만, 인간은 왜 멸종하지 않으면 안되는가? 인간은 자신의 사리사욕을 채우기 위해 다른 종들을 멸종시키면서도 아무렇지 않게 자신의 안위만을 생각하는 종입니다. 그것은 자연의 섭리에 따라 그리고 우리가 저지른 모든 것의 댓가로 돌아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인류의 멸종은 "우리"가 아니라, "나"라는 것부터 시작하게 된다면 점차 가까워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남을 배려하기 보단, 남을 이해하기 보단, 남을 존중하기 보단, 나를 먼저 항시 생각한다면 나아지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 저는 모든 종들이 잘 어울려가며 이 지구가 계속 아름답길 바랍니다. 그럼 각설하고 오늘의 주제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대한민국 인구수는 점차 감소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피부로 느낄 정도로 여러분들도 체감하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통계자료로 한 번 살펴볼까요?






2007년부터 1%이상 성장세를 보인적은 단 한 번도 없군요. 2008년과 2011년도에 0.8% 성장했으며, 그 이후에는 계속해서 성장률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17년 성장과 인구 증가도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그럼 2018년도는 기대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 나라의 인구가 늘어난다는 것은 이전보다는 자신의 생활에 만족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다는 것이 아닐까요?






2017년도 기준으로 현재 인도의 경우 1.18%의 인구 성장률을 보여줬습니다. 우리나라와 인구수가 10배 이상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인도의 1%와 대한민국의 1%는 많은 차이가 있죠. 이제 중국도 거의 따라잡힐 듯 합니다. 중국보다 인구 성장률이 무려 3배나 차이가 나기 때문이죠. 미국이 인도와 중국을 따라가려면 아직은 멀은 듯 합니다.






중국은 인구수 1위를 놓쳤던 적은 없어보긴 합니다. 현재 중국은 인구 약 13억 7천 9백만으로 세계 1위입니다. 그리고 GDP는 세계 2위입니다. 면적은 세계 4위입니다. 언어는 중국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수도는 베이징입니다. 면적은 유라시아에서 2번째로 큽니다. 아시아권이라면 중국이 1위입니다. 러시아가 중국보다 면적이 거의 2배에 가깝습니다. 그에 비해 러시아는 인구가 중국에 10%정도 밖에 되질 않습니다. 러시아는 그리고 너무 추워요.






인도의 인구수는 세계 2위로 약 12억 8천 1백만명입니다. GDP는 세계 7위이고 면적도 세계 7위입니다. 행운의 7이네요. 그리고 수도는 뉴델리입니다. 일부 인도와 인도네시아가 같은 나라로 알고 계신 분들이 있어 말씀드립니다. 인도와 인도네시아는 같은 나라가 아닙니다. 위치도 많이 떨어져 있죠.






미국의 인구수는 3위로 약 3억2천6백만명입니다. 1, 2위와 격차가 큽니다. 그러나 GDP는 세계 1위이라는 점이 중요하죠. 수도는 워싱턴 D.C이며, 면적은 세계 3위입니다. 미국의 달러는 세계 기축통화로 쓰이고 있는 만큼 종이지폐가 망하지 않는 이상은 미국은 계속해서 초강대국을 지속할 것이지만, 지금 무섭게 성장한 중국과 인도가 과연 어떻게 나올지 기대해봐야겠군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