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 가입하기

  우리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 가입하기


맨 처음 청약은 하나은행에서 시작했지만, 최근의 청약은 우리은행에서 만들어서 매월 3만원씩 부었답니다. 그러다가 해지를 해버렸죠. 지금은 많이 후회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주거래 은행에서 청약상품을 가입하려고 합니다. 이율에 대한 부분도 있겠지만, 절세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의 청약상품을 알아보면서 이야기해 봅시다.



우리은행에선 청약 상품이 2가지가 있습니다. 위비주택청약저축과 주택청약종합저축이 있습니다. 금리는 동일하게 나옵니다. 24개월 기준으로 말이죠. 메뉴에서 보면 위비는 스마트폰 전용 상품이고,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인터넷가입으로도 가능한 상품입니다. 그럼 하나씩 알아봅시다.



그 전에 주택청약의 이전의 변동금리에 대해 알아봅시다. 2003년의 경우 2년 이상 가입했을 경우 연 6%라는 높은 금리를 주주었습니다. 3~4년 전만 하더라도 연 이자가 4% 지금보다 2배 이상 높은 금리였습니다. 저 때도 성인이였는데요. 지금은 너무 아쉽기도 합니다. 계속 유지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여러분들도 그렇게 생각하시겠죠? 그러나 단순 금리를 보기 보다는 저축과 내집마련을 위해 청약저축 상품을 가입해보세요. 물론 그 외에 더 좋은 투자수단이 있다면 알아보셔도 좋습니다. 그러나 저축이 기본 베이스가 되어야 합니다.





청약저축의 가입 비율은 위와 같은데요. 30대 남성이 가낭 높으며, 그 다음으론 여성입니다. 전체적으로 10%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청약저축에 대한 기준임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가지 상품의 경우 가입하는 경로만 다를 뿐 내용은 동일 합니다.





위 금리의 조회 기준일은 2017년 12월 01일입니다. 세금 납부 전 금리입니다. 금리가 변동될 경우 주택청약의 금리도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택마련의 시작이 바로 주택청약저축이죠. 국민, 민영주택 분양 우선권을 쥘 수 있습니다. 기간이 오래될수록 여러분이 원하는 좋은 아파트를 분양 받을 확률이 커지게 됩니다.



주택청약상품, 절세상품으로 가입대상은 국민인 개인(미성년자, 국내거주 재외동포 포함), 또는 외국인 거주자로 1인 1계좌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기간은 가입한 날로부터 국민주택과 민영주택의 입주자로 선정시까지 입니다. 금액은 매월 2만원이상 50만원 이내에서 10원 단위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합니다. 납입금액의 40% 한도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언제 해지해도 기간별 약정이자를 제공합니다.


소득공제에 대한 부분을 잠시 알아보고 갑시다. 소득공제는 2015년 1월 1일 납입일부터 개정된 세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총 급여액이 7천만원 이하 근로자인 무주택세대주(세법에서 정하는 대상자)로서 당해 연도 납입금액(최고한도 240만원)의 40%(한도96만원)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등록하는 방법은 세법에서 장하는 대상자 중 소득공제를 원하는 고객은 과세기간의 다음 연도 2월말까지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지점에 비치되어 있는 무주택확ㄷ인서류를 작성하여 제출 및 등록하셔야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한 번 제출로 계속 소득공제가 가능하나, 자격 상실 시에는 가까운 영업점 방문하여 해제 신청 하실 것)



전용면적별, 지역별로 청약예치기준금액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1,500만원 예치되어 있을 경우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순위를 선정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예치기간에 따라서도 달라지겠지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