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금(유안타) CMA 금리

  동양종금(유안타) CMA 금리


저는 동양종금, 지금은 유안타증권으로 상호가 변경되었는데요. 12년 전에 CMA통장을 만들어서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기 자금을 운용하는데 있어 아주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일이자 방식이기 때문에 매일 매일 이자를 받는 맛이 있습니다. 먼저 CMA의 사전적 의미를 알아보도록 하죠. 지금은 CMA가 종합금융회사에서만 판매하는 상품이였으나 이젠 은행에서도 판매하고 있죠.


CMA는 본래 종합금융회사가 고객으로 받은 예택금을 어음 및 채무증서 등에 운용하고 그 수익을 고객에게 지급하는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금융상품을 지칭하는 용어로 20여년 전부터 종금사에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금융에 대해 잘 모르면 이런 것들을 알 수 없습니다. 이 좋은 상품을 20여년 전부터 운용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지금 아셨다면 거의 30년쯤 후에 알게 되신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경제에 대한 관심을 가진 사람들은 이미 예전에 쏠쏠한 이자수익을 챙겼으리라 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카드입니다. 신세계와 이마트와 연계된 카드입니다. 하단에 신한은행CD 기 출금시 수수료 면제라고 되어 있죠? 예전에 은행의 수수료가 언제든지 무료라는 점에 반해서 만들기도 했답니다. 그런데 지금은 수수료가 면제되는 곳이 많이 있죠.



유안타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금융상품몰에서 CMA 금리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럼 같이 이동해 보도록 합시다.



하루만 맡겨도 높은 수익의 수익률과 게좌 1개로 다양한 금융상품 투자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언제나 편리하게 인터넷뱅킹, 모바일맹킹, 은행이나 편의점에 있는 자동화기기를 이용할 수 있고, 제휴 상태에 따라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을 지정하지 않을 경우엔 연 0.90%(세전) 상품으로 자정지정됩니다. 그 외에 3가지가 있습니다. CMA-RP는 연 1.4%의 이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안정성 상품인 채권에 투자합니다. 국채, 우량회사채 등을 편입하는 RP(환매조건부채권)에 투자하는 확정금리상품입니다. 




CMA-MMW는 안정성이 높은 한국증권금융(신용등급AAA) 예수금 등에 투자하는 실적배당상품입니다. 위험도 는 매주 낮습니다. 그리고 CMA-MMF는 실적배당 상품으로 위험률은 매우 낮습니다. 장기간 투자할 경우 은행상품과 비슷 혹은 더 많은 수익을 거둘 수 있습니다. MMF는 펀드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간적접으로 투자상품에 투자해서 수익률을 거두는 방식인데요. 이 때 수수료에 대한 부분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수수료는 선취, 후취 그리고 환매수수료와 총보수가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주식이나 현물이나 부동산에 투자되는 수수료는 1% 대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요즘 들어서 더욱 뼈저리게 느낍니다. "이전에 왜 난 그런 것들을 몰랐을까?"라고 말이죠. 여러분들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필요없는 경우가 훨씬 더 많고, 필요하지 않다고 하는 것 중에 필요한 것들이 많습니다. 단지 그것이 어렵고 귀찮고 힘들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CMA상품이라는 걸 이제 알았다면, 당신이 얼마나 금융에 대해 무지한지에 대한 지표입니다. 제 주위에도 CMA라는 것은 알아도 그것이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모릅니다. 여러분이 그렇게 가지고 싶었던 것을 가지기 위해선 배우고 공부하고 분석해야만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