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이자 채굴하기

  국민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이자 채굴하기


내집마련을 위해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할 상품 그리고 가지고 있으면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보다 유리한 금융상품이 바로 '주택청약종합저축'상품입니다. 저도 예전에 우리은행에서 가입해서 가지고 있었으나, 현재는 해지한 상태인데요. 아주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택청약통장은 내집마련은 물론, 강제저축을 하기 때문에 목돈을 모으는 아주 좋은 수단으로 활용됩니다. 지금 당장은 모르지만, 저축한 금액이 있다면 물질적으로 조금은 여유를 가질 수 있습니다. 재테크 수단으로 일거양득을 할 수 있는 상품이죠. 그럼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같이 알아보도록 합시다.






국민은행을 검색하시면 다이렉트 페이지에서 [주택청약]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 이런 페이지가 생겼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어렵게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페이지를 클릭하죠.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은행상품(예금, 적금)을 가입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해당 은행의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아주 쉽게 청약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주택청약 페이지에선 청약가이드, 인터넷청약신청, 청약통장 순위조회, 청약통장순위(가입)확인서, 청약경쟁률, 당첨확인, 소득공제 등 주택청약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 시간에 알아볼 것은 청약통장의 이자이기 때문에 그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보도록 하죠. 이미지 하단에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메뉴를 클릭합니다.




청약 가이드 메뉴 안에 청약가입 방법 메뉴가 들어 있습니다. 주택청약저축은 국민인 개인(국내에 거소가 있는 재외동포 포함) 또는 외국인 거주자로서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든지 가입가능합니다. 단 전 금융기관을 통하여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 중 1인 1계좌만 보유 가능합니다. 계약기간은 별도로 없으며, 공휴일에도 신규 가입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한가지를 알아보고 넘어갈텐데요. 통장의 여러분들의 금액에서 이자가 발생할 경우 세금이 부과되는데요. 국민은행의 주택청약저축통장의 경우 일반과세와 비과세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 금리가 몇 %인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금리 메뉴에서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세요.






기본이율은 4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1개월 이내의 경우 무이자며, 1개월 초과에서 1년 미만은 연 1%, 1년이상 2년 미만의 경우 연 1.5%, 2년 이상 가입하고 있을 경우 연 1.8%의 이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변동금리로서 정부 고시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금리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일 기준으로 변경 후 이자율이 적용됩니다. 이자지급방법은 만기일시지급(해지할 때, 원금과 이자 일괄지급)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