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영업시간 (국민,신한,하나,농협,우체국,우리 등)

  은행 영업시간 (국민, 신한, 하나, 농협, 우체국, 우리 등)


최근에 영업시간이 4시 이후에도 운영하는 곳 생겨났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은행의 영업시간은 오후 4시가 끝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은행도 4시에 모든 업무가 끝나는 것이 아니라, 4시부터 문을 닫고 마무리 업무를 하는 것이시죠. 저도 4시 이후까지 은행에 있어봤는데요. 나가라고 할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고, 4시까지 들어온 손님들까진 처리해주더라구요. 그리고 뒷문으로 내 보내주는데, 그 때 그걸 알고 뒷문으로 들어오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제가 인터넷에서 '은행 영업시간'이라고 검색했더니 위와 같은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은행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 그리고 우체국의 경우엔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스탠다드차티스은행은 9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입니다.





여러분이 가고자하는 혹은 거주하는 곳의 은행 영업시간을 확인하고 싶다면 '지역' + '은행명' + 영업시간을 키워드에 넣어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위에 이미지를 보시면 한 번에 느낌이 오실 겁니다. 저도 저렇게 검색한답니다.





점차 은행들이 영업시간을 연장되고 있는데요. 이는 인터넷뱅크가 출범함에 따라 기존의 오프라인이 주가 되었던 은행들이 선택한 길이기도 합니다. 현재 은행 중에서도 모든 지점이 늦게까지 근무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은행에서만 영업시간을 연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부분을 참고하시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은행을 통해서 영업시간 외에 영업점의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다면 해당 브랜드 은행의 [지점] 혹은 [영업점안내]와 같은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업점 정보 및 위치에 대한 내용은 [고객센터]메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에서 예시로 한 번 찾아보았는데요. 영업점의 주소와 가는길, 전화번호, 팩스, ATM시간과 외국인특화 지점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감으로 가는 것보다 정보를 가지고 방문하는 것이 시간을 훨씬 더 빠르게 줄일 수 있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