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CVC번호, 유효기간 찾아내기 (농협,비씨,롯데,국민,하나 등)

 

  카드 CVC번호, 유효기간 찾아내기 (농협,비씨,롯데,국민,하나 등)


카드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자주 사용해보지 않았던 분들이 경우엔 아마도 생소할 수 있습니다. 결제하려고 하는데 갑자기 CVC카드와 유효기간을 입력하라고 한다면 말이죠. 저도 한 때 헷갈리기도 했답니다. 이 번호가 카드 16자리 중 번호인지 아니면 8가지 숫자인지 헷갈렸어요. 하지만 한 번 알고 나면 "아..이게 이거였어!"라고 생각하시게 될 겁니다.

 

 

카드에 보시면 "00/00"이라고 표시된 부분이 보이시죠? 그 부분이 바로 카드의 유효기간입니다.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앞부분이 월이고 뒷부분이 년도입니다. 위 이미지처럼 나와 있다면 2099년 12월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2100년 시대엔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그 땐 마그네틱 카드가 사라지겠네요. 그렇다면 CVC 번호는 어디에 있나요?

 

 

 

카드 뒷면에 서명하는 란이 있습니다. 그럼 8자리가 되어 있는데요. 숫자의 개 수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맨 마지막에 3개로 묶여진 번호가 CVC번호입니다. 전체가 CVC번호이지만 카드를 사용할 때 사용되는 번호는 마지막 세자리입니다. 그리고 카드를 받으시면 반드시 서명해야 합니다. 서명하지 않을 경우 분실 시에 보상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카드를 수령한 후에는 서명을 해야 합니다.

 

유용한 글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 (PC→스마트폰 복사)

신용카드 할부 수수료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2가지

빗섬 가상화폐 거래소 수수료는 How much (bithumb.com)

예금이자 계산기의 3가지 세금이야기 (과세, 비과세, 세금우대)

주식개장시간 - 폐장시간 (증권)

교통비 할인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3가지 꿀팁 (버스, 지하철)

신용카드포인트조회 (우리,국민,롯데,신한,농협,비씨 등)

새마을금고 적금 이율 괜찮은 금융상품 하나! (재테크 시작)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