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할부 수수료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2가지

  신용카드 할부 수수료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2가지


신용카드가 체크카드처럼 완전 무이자 할부라면 얼마 좋겠습니까? 그러나 그런 생각은 꿈도 꾸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사용하는 수수료를 제대로 활용해서 마치 무이자와 비슷한 효과(?)를 낸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최대한 수수료를 줄이고, 결제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면 신용카드의 혜택을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금액을 많이 사용할수록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안내해드리는 2가지 사항을 참고하셔서 신용카드를 알차게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한 때 신용카드를 2개 정도 사용했었지만, 절제력이 떨어져서 막무가내로 사용하였는데요. 사용할수록 점점 카드 결제일이 무서워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과감하게 신용카드를 모두 해지해버렸고, 지금은 체크카드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나중에 라이프 스타일의 캡파가 커지게 된다면 신용카드를 다시 사용해볼까 합니다. 여러분들은 신용카드를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1. 선결제를 통한 결제금액 "0"원 만들기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현금이 있어도 습관적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혜택을 받을 수 있기에 신용카드를 사용하는게 좋겠죠. 다만, 신용카드와 가지고 있는 금액을 별개로 생각해서 더 많은 돈을 가지고 있다고 착각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신용카드 결제 일에 결제할 금액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대다수 분들이 월급 후를 신용카드 결제일로 하시게 되는데요. 그것보단 선결제를 이용해서 사용한 금액을 바로 결제하면 매 달 날라오는 신용카드 용지에서 금액을 볼 수 없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신용카드의 혜택은 혜택대로 누리면서 카드 값에 대한 부담을 제로로 낮출 수 있습니다. 즉 체크카드를 신용카드 혜택처럼 쓸 수 있는 것입니다.



2. 할부 구간에 따른 수수료율 체크하기



저는 신용카드로 무이자까지만 할부를 사용해서 몰랐는데요. 유이자 할부부턴 할부율이 상당합니다. 보통 할부는 2개월부터 시작해서 3~5개월, 6~9개월, 10~18개월 정도로 나눠져서 할부 수수료가 달라지게 됩니다. 할부 수수료는 각 카드사의 앱 혹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무턱대고 돈을 할부로 내서 아낀다고 절약하는 것이 아닙니다. 연 할부수수료는 최대 18%나 됩니다. 산업지원통상부를 통해 알아본 내용입니다.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의 할부 구간을 확인하시고, 만약 일시불이 부담이 된다면 금액에 연 할부 이자를 계산해 본 다음에 부담되지 않은 선 안에서 결제하시길 바랍니다.


하나 더 말씀드리면 1개월 마다 할부 수수료가 부과되는 것이 아니라 몇 개월씩 나눠져서 구간 별로 수수료가 정해져 있습니다. 할부 기간이 2~3개월 구간씩 묶여 있을 경우 같은 할부 수수료이기 때문에 기간을 최대한 뒤에 있는 기간으로 정하는게 좋겠죠. 어차피 연 수수료로 지불되기 때문에 기간을 최대한 길게 잡으면 됩니다. 혹시 물건을 구입할 때 "몇 개월로 하시겠어요?"라고 물었을 때 구간 별로 수수료율을 알고 있다면 최대 구간을 선택해서 "X개월로 해주세요."라고 정확하게 말할 수 있겠죠.


지금까지 신용카드 할부 수수료 제대로 활용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떤가요? 이미 알고 계시던 내용이였나요? 주위에 물어보니 할부에 대한 내용은 잘 모르는 것 같아서 같이 소개해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