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센터 : 중년 워크넷


노인일자리센터 : 중년 워크넷



안녕하시렵니까?


기존에는 일반적인 직장, 취업 글을 작성했는데요. 이번엔 중장년층분들을 위한 일자리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워크넷이라고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구인구직사이트입니다. 저도 알바몬, 알바천국, 잡코리아와 같은 취업정보사이트만 알았지.. 이런 곳이 있는 줄 몰랐네요. 워크넷 홈페이지에서도 민간에서 운영하는 것처럼 체계적으로 잘되어 있고, 여러가지 혜택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워크넷에 접속하시면 우측 상단에 [장년]이라는 단어가 보이실 겁니다. 그걸 클릭하시면 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들이 모여 있습니다. 그럼 클릭해서 어떤 식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볼까요?



좌측에 [장년우대 채용정보] 메뉴를 클릭하시면 장년들을 위한 채용 정보들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근무지역이 있으면 선택하시면 됩니다. 또한 직종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보 제공처는 워크넷, 나라일터, 알리오, 공무원되기, 클린아이, 병역일터, 서울시, 잡코리아, 사람인, 인크루트, 커리어, 간호잡, 공채속보, 메디잡, ITnJOB, 사회보장정보원입니다.




약 3,400건 정도가 검색됩니다. 직종에 따라 월급의 차등이 있지만, 그래도 일자리가 없는 것보단 좋다고 생각합니다. 중년층이 되면 할 수 있는 일자리의 범위는 좁아지게 됩니다. 사업을 했거나 평범하지 않고 창의적인 분들이라면 분명 노후가 되어서도 좀 더 편하게 높은 임금을 받으면서 일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장년층분들이 자주 찾고 검색하는 직종은 경비원, 택배원, 간병인, 주차관리원 및 안내원, 환경미화원, 가사도우미, 주차운전원, 매표원 및 복권판매원, 사회복지보조원, 물건 및 이삿짐 운반원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노동이 적은 것도 있고, 많은 것도 있습니다.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건강을 신경써가면서 일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건강하지 못하면 계속 일을 할 수 없으니까요.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좌측 상단에 [지역워크넷]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지역별로 지원하는 워크넷들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제가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무지역별로 워크넷이 나눠져 있습니다. 보통 시에서 장년층들을 위한 일자리를 많이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강원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충청나도, 충청북도,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별로 나눠져 있지요.



제가 경기도를 클릭했더니 경기도 권에 있는 시들의 워크넷 사이트 리스트가 나옵니다. 수원시, 성남시, 의정부시, 안양시, 부천시, 광명시, 평택시 등 나오는데요. 여러분이 종사하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보다 빨리 가까운 곳에서 일자리를 찾을 수 있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