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아파트 시세 : 전세, 분양가


세종시 아파트 시세 : 전세, 분양가



점심시간입니다.


이번 콘텐츠는 세종시의 아파트 시세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부동산에 관련된 콘텐츠를 많이 작성했는데 최근 들어선 잡다한(?) 것들을 작성한 것 같습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세종시의 인구수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의 시세가 오르는 호재는 인구수 증가 그리고 해당 지역활성화 등이 아파트 시세를 오르게 하는 영향을 줍니다.



세종특별자치시는 충정남도 동북부에 위치한 특별자치시입니다. 201년 12월 27일 공포된 '세종시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충청남도 연기군 전역, 공주시의 일부와 충청북도 청원군의 일부를 흡수하여 2012년 7월 17번째 광역자치단체로 출범하였습니다.



세종시의 인구는?






세종시는 5월 30일 기준으로 301,752명으로 확인됩니다. 인구가 가장 많은 곳은 조치원읍입니다. 44,934명이 거주하고 있고요. 고운동, 아름동, 종촌동, 도담동, 한솔동, 새롬동에 사람들이 밀집되어 거주하고 있습니다. 이곳이 가장 발전한 곳이 아닐까 싶네요.



세종시 아파트 평균 시세는?




세종특별자치시의 아파트 편균 시세가격은 매매가 1,000만원이 넘고요. 전세가는 480만원 정도 선에 있습니다. 매매와 전세가 가격의 차이가 2배가 나는군요. 세종시는 계속에서 시세가 오르고 있습니다.



년 말 대비 전세가는 큰 변화가 없었지만 매매가는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정부에서 지역의 어떤 부분을 활성화할지에 따라 아파트의 시세는 크게 변화될 것 같습니다. 종전선언이 되고, 통일이 가까워진다면 남쪽의 아파트 시세들은 더욱 올라가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