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경쟁률조회 : 아파트투유


청약경쟁률조회 : 아파트투유



불금을 보내고 계신가요? 집에서.


네이버 실검에서 자주 보게되는 '아파트투유'라는 키워드. 청약을 통해 주택 분양신청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저도 많이 들락날락 거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예전에 아파트 투유에 대해 몇 개의 포스팅을 했었죠. 그 포스팅은 아래에 링크를 걸어놓을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 부동산과 관련된 포스팅도 같이 참고하시라고 함께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원룸이나 오피스텔에서 월세나 전세로 살다보면 아파트로 가고 싶은 생각이 있으시죠? 뭐랄까 아파트는 안락함과 편안함이 있습니다. 오피스텔은 자취하는 분들이 많다보니 소음에 대한 부분. 물론 아파트도 소음에 대한 부분은 어쩔 수 없죠. 그래도 아파트가 뭔가 더 안락하지 않나요? 좋고 나쁨을 떠나 주택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다면 더더욱 바랄게 없겠죠.



즉 청약통장에 청약을 계속 지속해왔다면 좋은 아파트를 분양받을 수 있겠죠. 담보대출을 통해 집을 구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빚을 내서 집을 구하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물론 대출을 받아서 금방 다 갚을 수 있거나 추가적인 기대출이 없을 경우엔 그나마 수월할 것 같습니다. 그럼 사이트에 접속해서 본격적으로 청약경쟁률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이트 메뉴에서 [청약정보]를 클릭하고 맨 처음 하위 메뉴인 [분양정보/경쟁률]을 클릭합니다.





주택을 날짜별, 주택부분, 공급지역, 주택명을 입력하고 분양/임대에서 분양주택, 분양전환가능임대, 분영전화불가임대를 선택한 후에 주택 조회를 클릭하면 결과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검색 결과에서 한 번 경쟁률을 살펴봅시다.



우선 최신순으로 검색된 결과입니다. 여기서 민영주택 중에서 경기도에 있는 E편안세상 선부광장 (안산 군자주공 7)의 경쟁률을 클릭해 볼께요. 






그럼 해당지역의 청약 순위와 접수건, 경쟁률이 나옵니다. 여기서 하나 더 봐야 할 점은 바로 당첨가점입니다. 당첨가점에 대한 부분은 맨 위에 제가 링크를 남겨 놓았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직접 계산하셨을 때 점수가 그에 상응한다면 당첨확률이 높아지겠죠? 지금까지 청약경쟁률을 아파트투유에서 확인해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